검색어 입력폼

[미술]그리스 미술

저작시기 2005.09 | 등록일 2006.03.01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그리스 미술에 대해 간단히 조사한 리포트입니다.
그리스 미술에 대한 간단한 정의와 시대별 분류를 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다음으로 고전 시대가 찾아오게 되는데, 고전 시대는 기원전 5세기에서 4세기를 의미한다. 이 시대는 아르카익 시대 후기의 묘사적 형식을 더욱더 발전시켜나간 시대라고 할 수 있다. 기원전 5세기에서 4세기까지의 고전 시대는 조화미와 이상미를 추구했던 그리스 미술의 전성기였다. 아르카익 시대부터 나타난 그리스인들의 창조력은 고전 시대로 가면서 더욱 발전했고 이는 묘사주의의 확립을 가져오게 된다. 고전 시대의 초기에는 주목할 만한 저명한 3명의 조각가가 활동했다. 뮈론, 페이디아스, 폴리클레이토스가 그들이다.
뮈론은 운동의 순간적인 자세를 표현하는데 큰 재능을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 그의 작품 ‘원반 던지는 사람’과 ‘아테네와 마르쉬아스’에서 감정이 절제된 운동미를 잘 표현한 뮈론의 예리한 관찰력과 탁월한 묘사력을 느낄 수 있다.
페이디아스는 동시대의 사람들로부터 ‘신 그것을 나타냈다’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능력을 인정받았던 조각가다. 그는 숭고양식을 중요시 하였는데 조각의 형태를 통해서 신의 위대함을 표현하려고 했다. ‘파르테논 신전의 장식조각’과 ‘렘노스 섬의 아테네 여신상’ 그리고 ‘아테나?렘니아’ 같은 작품들은 이러한 페이디아스의 숭고양식을 잘 나타낸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