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감정]눈물

저작시기 2003.05 | 등록일 2006.03.01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Ⅰ. 들어가며
Ⅱ. 애정의 눈물
1) 사랑의 눈물
2) 그리움의 눈물
3) 감동의 눈물
4) 기쁨의 눈물
5) 이해의 눈물
6) 슬픔의 눈물
Ⅳ. 결론

본문내용

눈물이라는 단어의 의미는 아마도 세상에서 가장 고결하고 순수한 단어 중의 하나라고 생각한다. 우리 삶에 있어서 어떤 꾸밈이나 가식이라는 것이 아닌 가장 인간적이며 정신적인 모습들과 가장 밀접하게 연관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레포트를 쓰고 공부를 하는 것은 우리가 살아가는 삶과의 연관이라는 주제보단 단지 암기하는데 급급하였던 것이 사실이었던 것 같다. 눈물이라는 주제의 과제를 생각하고 고민하고 이야기하면서 지금까지 스쳐지나가버린 나의 삶과 연관된 소중한 추억들과 감정들을 다시금 떠올리며 생각할 수 있게 되었고 앞으로 눈물의 대상이라고 할 수 있는 만남의 소중함의 의미에 대해서도 생각할 수 있는 중요한 시간들이 되었던 것 같다.
우리는 삶을 살아가고 그 삶을 통해서 수많은 만남과 헤어짐을 반복하면서 살아간다. 그 만남 중에 좀 더 깊이, 의미있게 다가오는 인연이 있는가 하면 단지 한번의 만남으로 사라지는 인연도 존재한다. 이러한 우리들의 삶의 만남에 존재하는 것이 아마도 눈물의 참모습이라고 생각한다. 기쁨, 환희, 감동, 슬픔, 괴로움 등의 다양하고 가지각색의 모습들의 눈물들은 우리의 삶과 더불어서 존재하는 것이다. 이런 눈물이라는 의미에서 존재하는 눈물의 기억은 과연 무엇일까라는 의문에 대한 대답은 아마도 나의 적지 않은 시간을 함께 한 나의 첫사랑의 그녀라고 이야기 할 수 있을 것 같다. 20살에 처음 만나서 26에 헤어질 수 밖에 없었던 운명적인 인간과 인간의 만남에서 기쁨과, 감동, 그리움, 슬픔, 아쉬움 등의 눈물을 흘리게 되었던 것이다. 또한 한 평생을 자식을 위해 헌신하는 부모님의 모습을 통해서 말로 형용될 수 없는 고결한 눈물의 의미를 떠올리게된다. 하지만 이런 만남과 사건들을 통해서 내가 느낄 수 있는 것은 아마도 나에 삶에 있어서 이러한 눈물은 계속될 것이고 그런 눈물을 하나둘씩 경험함으로써 더 성숙된 나의 모습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만남이 있으면 헤어짐이 있는 것이라는 성어처럼 우리는 이런 하나 하나의 만남을 통해서 가지각색의 눈물을 흘리게 될 것이고 그러한 눈물을 통해서 아름다운 추억과 기억들을 만들어 갈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