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마케팅]커피 옥외광고

저작시기 2004.04 | 등록일 2006.02.28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17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옥외광고와 커피에 대한 개념 및 특성 분석을 통해서 커피 옥외광고에
대한 방안을 제시하는 리포트이다.
디자인 자체에도 신경을 쓴 리포트이기 때문에 다른 리포트와 차별됨을 느낄 수 있다.
(단, 국내 사례나 디자인 방향에 대한 내용은 개인적인 내용이라 빠져 있으며 옥외광고에 대한 내용과 커피에 대한 내용을 자세하게 담고 있다.)

목차

옥외광고의 개념
정의
종류
특성

▒ 옥외간판에 대하여
특성
종류
기능

▒ 커피에 대하여
역사
가공
종류
생산과 소비

▒ 참고 문헌

본문내용

옥외광고의 종류는 크게 건물에 부착하는 경우와 건물이외의 곳에 부착하는 방법으로 분류할 수 있는데 이를 다시 설치위치와 광고물의 형태, 사용재료, 전기사용의 유무 또는 사용목적 등에 따라 분류할 수 있다.
그러나 건물에 부착하는 방법과 그 외의 곳에 부착하는 방법만으로 분류하여 보자.


건물의 옥상에 별도의 장방형, 정방형, 삼각형 또는 원형 등의 게시시설을 설치하여 문자, 도형 등을 표시하거나 승강기탑 등 건물의 옥상 구조물에 문자, 도형 등을 직접 표시하는 광고물을 말한다. 규격은 가로 20미터, 세로 15미터, 높이 15미터 이내로 하되 그 높이는 건물의 2분의 1을 초과해서는 안 된다. 광고물의 상단까지 높이는 당해건물의 전면 도로지표면으로부터 52미터 이내어야 하며 건물 높이의 5층 이상이어야 한다.(단, 서울특별시 5층 이상, 직할시는 4층 또는 5층 이상, 군(郡)은 3층 이상으로서 시도 조례에 따라 표시가 가능하므로 소재지 관할 행정청이나 옥외광고법 시행령 또는 조례를 참고하여야 한다.)
설치 지역은 상업 지역과 공업 지역에 한하여 허가가 되며 인근 광고물과의 거리는 현행법상 30~50미터를 유지하여야 한다.


문자 도형 등을 목재, 아크릴, 금속제 등의 판에 표시하거나 입체형으로 제작하여 건물의 벽면에 가로로 길게 부착하는 광고물을 말한다. 규격에서 가로 크기는 당해 건물의 폭을 초과해서는 아니되며, 세로 크기는 위층과 아래층의 창문간 벽면의 폭을 초과해서는 안된다. 창문이 없는 벽면일 경우 폭은 8미터까지 가능하며 판의 두께는 40센티미터 이내여야 하며 지면으로부터 벽면 광고판의 최상단 높이는 52미터 이내여야 한다. 주변의 옥상 또는 벽면광고물과의 거리는 현행법상 30~50미터의 거리를 유지하여야 한다.
1개 건물에 하나의 광고물만 부착할 수 있으며 상업 지역과 공업 지역에 한하여 허가된다.

참고 자료

▒ 옥외광고 디자인전략_조형사_류승희 지음_p29~49
▒ 옥외광고론_나남출판_서범석 지음_p17 ~19, p46~53
▒ 옥외광고사_(주)팝사인_김대식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