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감상문]델마와 루이스

저작시기 2005.08 | 등록일 2006.02.26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영화 `델마와 루이에 대한` 감상문입니다. 약 2페이지 분량으로써 전반적인 줄거리 파악 및 감상을 알 수 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극적전화점 1델마는 남편의 38구경 권총 한자루를 챙기게 됨.밀착점 1델마, 강간 위기에 청하자 루이스가 그를 권총으로 살해.중간점델마가 사기꾼 청년에게 지미가 건넨돈을 모두 도둑 맞음밀착점 2델마와 루이스의 갈등 극적전화점 2두 여자의 성격이 다소 혼란스러워지며, 변화를 가져옴.끝세상으로부터 탈출 시도 - 죽음 “델마와 루이스”는 내가 초등학교 때 본 영화였다. 끝 장면에 적지 않게 충격을 먹고, 멋있다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이번에 이 영화를 다시 보게 되었는데, 느낌이 많이 달랐다. 영화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여러 번 보라는 말이 맞는 것 같았다. 왜냐하면 볼 때마다 깊이와 느낌이 다르기 때문이다. 다시 보니 생각의 여지를 많이 남겨두는 영화였다. 인물의 성격이 많이 변하였듯이 처음 부분에서 느꼈던 것과 결말에 이를수록 느껴지는 것이 많이 달랐다. 보통 영화는 처음 10분이 그 영화를 거의 모두 결정짓는다고 하는데, 이 영화는 그런 것 같지 않았다. 불의에 맞서 대항하는 모습에서 통쾌함을 느끼고 내가 하지 못한 부분들에 대해서 대리 만족감을 느끼기도 했지만, 끝으로 갈수록 그렇게 밖에 행동할 수 없게 만드는 현실이 답답하게 느껴졌다. 내 개인의 감정에서 사회적인 현실로 눈을 돌리게 된 것이다. 이 부분에서 이 영화가 좋은 영화라고 평해지는 것 같다. 보통의 영화들이 개인의 감정을 만족시키는 것에서 그치는데 이 영화는 자연스럽게 사회적인 문제를 부담 없이 눈 돌리게 해 주는 면에서 말이다. 그럼, 이제 이 영화를 구성적인 면에서 분석해 보겠다. 이 영화의 줄거리를 우선, 처음-중간-끝으로 나누어 보고 중간 부분에서 2가지의 구성점을 찾아보자.
고집 세고 권위적인 남편에게 시달리면서도 자신의 생활방식을 바꾸지 못하는 평범한 주부 델마(지나 데이비스)와 애인을 두고 독신생활을 즐기는 웨이트리스 루이스(수전 서랜든)는 짧은 여행을 떠나게 된다. 여기서 델마는 한 번도 손에 쥐어본 적이 없는 남편의 38구경 권총 한자루를 챙기게 되고 이것은 영화의 줄거리를 이어주는 중요한 모티브 역할을 한다. 여기까지가 이 영화의 처음 부분이다. 이 처음부분에 나오는 “총”이라는 소재는 중간 부분에서 갈등을 일으키는 사건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소재가 된다. 이 소재는 복선이라고 할 수도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