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숨은 심리를 읽고

저작시기 2002.03 | 등록일 2006.02.21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광고서적 중 "숨은 심리" 라는 책을 읽고 쓴 독후감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광고를 좋아하고 광고를 시작하려는 저로써 광고계에서 몸담고 계시던 선배님들의 조언으로 가득한 광고에 관한 책은 가까이 접하면 할수록 저에게 새로운 인식으로의 전환을 준다는 점에서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과제제출을 위해 읽은“숨은 심리”는‘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과학입니다.’라는 카피를 만드신 신강균님의 저서로 성공하는 광고에 대한 모든 것을 다루고 있어 예비 광고인이라면 한번쯤 읽어야 할 책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이 책 한권에 광고에 관한 모든 것을 자세히 표현하지는 못하지만 광고를 어떠한 생각과 자세로 만들어야 하는지를 잘 표현하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이 책을 읽은 저는 광고를 만들기에 앞서 준비하는 과정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좋은 광고를 만들고자 하는 마음과 욕구는 광고를 만들고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마음만 앞선다고 좋은 광고가 나오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하나의 광고를 만들기 위해 준비되어야 하는 제품에 대한 정보와 경쟁제품에 대한 정보까지 뿐만 아니라 ‘훌륭한 낚시꾼은 물고기처럼 생각한다.’는 말처럼 광고를 만드는 사람은 무엇보다 광고의 Target 즉, 광고를 보는 이처럼 생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그동안 몇 개의 공모전을 나가 제가 가지고 있는 광고의 재능을 시험해 보았습니다.
그러나 결과는 그리 좋지 못하였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이었을까요?
저는 이 책을 읽고 그 이유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