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지리학][서평] 영화속의 도시

저작시기 2005.11 | 등록일 2006.02.20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1.영화속의 도시(구동회. 한울)
영화속의 도시는 영화 속에 나온 도시에 대해 쓴 책이다. 여러 명의 학자 혹은 평론가가 각각 다른 부분을 맡아 쓴 글을 하나로 묶었다. 영화 속에서 표현된 도시를 중심으로 그 도시에 나타난 지리적 현상, 혹은 도시라는 공간에 대해 자유롭게 기술하였다. 만약 이 책을 영화와 함께 같이 읽는다면, 영화나 여행 중 도시를 접할 때 지리적인 안목을 키워줄 수 있는 책이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1.책 선택 이유
재미있는 방법으로 도시지리에 대해 생각해 보고 싶어 이 책을 선택했다. 나는 도시에 살고 있고, 많은 도시를 여행해 보았지만 도시에 대해 깊숙이 바라볼 수 있는 기회는 많지가 않다. 많은 영화와 소설의 무대가 도시가 되고 있지만, 영화의 흐름을 따라가는 관객입장에서 도시는 하나의 배경일 뿐이다.

3.책의 내용
이 책은 영화를 통해 도시를 보여주는 책이다. 영화를 통해 도시를 소개하며, 영화 속 재현된 공간으로써의 도시를 분석한다. 구성은 서양도시, 동양도시, 서울, 미래도시 4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주로 세계도시나 특색 있는 경관을 볼 수 있는 영화를 다루었다.

4.평가
이 책은 영화와는 틀리다. 보통의 영화가 영화를 주 스토리로 하고 도시를 배경으로 삼고 있다면, 이 책은 영화를 배경으로 하고 도시를 주인공으로 이야기한다. 영화에서 도시를 읽어내는 것은 참으로 재미있는 일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