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감상]와일드카드 영화-시나리오 분석

저작시기 2005.12 | 등록일 2006.02.17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14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영와 와일드카드의 시나리오와 영화에 대한 분석.
영화 감독과 작가, 줄거리 인물에 대한 내용.
씬과 시퀀스, 패러다임 분석.
영화와 시나리오의 차이점 분석

목차

Ⅰ. 영화 소개
- 영화 정보
- 감독 ․ 작가에 대해
- 제목의 의미
- 줄거리
- 등장인물

Ⅱ. 영화 분석
- 패러다임 분석
- 처음 10페이지
- 시퀀스 분석
- 영화와 시나리오의 차이점
- 특이사항

본문내용

◎패러다임 분석

시작. S#1 ~ S#14
처음 10페이지와 동일함.

구성점1. S#15 ~ S#16
인적이 드문 지하철 역에서 중년의 여인이 퍽치기범들에게 살해되는 장면.

중간. S#17 ~ S#105
밤낮으로 탐문과 잠복을 계속하며 비상체제에 돌입한 강력반. 정보원들을 통해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나가는 사이, 비슷한 수법으로 살해당한 또 다른 희생자들이 발견된다. 더 이상 희생자가 나오는 것을 막기 위해 오영달과 방제수는 급기야 조폭 도상춘의 조직을 `접수`하고, 이제 형사들은 조직 폭력배의 조직망을 총 동원해 수사에 나선다.
오랜 잠복 끝에 인파 가득한 도심지 한 복판에서 범인들과 마주친 방제수는 총을 뽑아들려 하지만 오영달은 만류한다. 모든 사건을 총으로 해결할 수는 없다는 사실을 뼈아픈 경험을 통해 알고 있는 오형사는 아끼는 후배를 위해 진심어린 충고를 하지만, 눈 앞에서 범인을 놓쳐버린 방형사는 쉽게 수긍하지 못한다.

구성점2. S#106 ~ S#107
경마장에서 범인 중 한명인 김민기가 검거되는 장면.

끝.S#108 ~ S#121
먼저 검거한 김민기를 통해서 다른 범인들과 접선을 시도하고 수사에 들어간다. 드디어 결전의 날. 범인들이 모이는 현장을 덮치기 위해 강력반 전체가 총출동하지만 경찰의 낌새를 눈치 챈 범인은 무방비 상태의 방제수를 덮치고, 순간 몸을 날린 선배 장형사가 대신 칼을 맞는다. 분노한 방제수와 범인 사이의 혈투 끝에 범인을 검거하고 사건을 마무리 한 방제수와 오영달은 다시 범인을 잡기 위해 달린다.



◎시퀀스 분석

1. 공원에서 범인을 쫒는 방제수
끝도 없이 이어지는 항만 부두. 정신없이 내달리는 노랑머리 사내. 숨을 헐떡이며 노랑머리 사내를 쫓아가는 또 다른 사내...방제수다. 한참을 그렇게 내달리고 쫓아간다. 노랑머리 사내와 방제수의 거리가 점점 멀어진다. 널 부러져 있는 박스 더미를 날 듯이 뛰어넘는 노랑머리. 뒤따르던 방제수도 힘껏 뛰어 보지만 역부족이다. 정신없이 내달리던 노랑머리...어지럽게 엉켜있는 장애물을 허들 넘듯 훌쩍 뛰어 넘는다. 방제수도 힘겹게 뛰어 넘는다. 노랑머리 제법 높은 담벼락이 나오자 이번에도 간단히 훌쩍 넘어 버린다. 숨을 헐떡거리며 그 담벼락을 넘는 방제수. 정신 없이 도망치던 노랑머리...어느 순간 갑자기 멈춰 선다. 보면 노랑머리 앞에 차를 대 놓고 기다리는 오영달의 모습이 보인다. 죽을상을 하는 노랑머리 순순히 수갑을 찬다. 격렬한 엔진음과 함께 출발하는 오영달의 차. 오영달의 차 점점 멀어지며 타이틀 떠오른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