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취업]대기업용 자기소개서

저작시기 2005.01 | 등록일 2006.02.16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안녕하세요
저는 2005년 2월 서울 H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동국제강 회계부서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졸업을 앞두고 혹은 졸업하여 사회 첫발을 내딛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예비 사회초년생들에게 신입사원들에게 자기소개서 작성에 조금이 나마 도움이 되고자 자료를 올립니다.
자기자신을 A4 두장분량으로 표현하고 수백 수천개의 자기소개서 가운데 인사담당자의 눈길을 끌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저도 처음 자기소개서를 쓰고 서류전형에서 미끄러지면서 수정에 수정을 거듭하였고 본 자기소개서로 동원증권(현 한국투자증권), LG유통, 3M 등에 서류전형을 통과하였고 지금 다니고 있는 동국제강에서 최종합격의 기쁨을 누렸읍니다.
제 스펙이 서울소재 경영대학, 토익 700대, 학점 3.2점을 감안한다면 솔직하면서도 사회경험을 강조한 자기소개서가 서류전형에 큰 도움이 됐다고 생각합니다.

목차

- 성장배경
- 생활신조/성격
- 특 기/취 미
- 경력/특기사항
- 지원동기/포부

본문내용

- 생활신조/성격

저의 생활신조는 "도움이 되는 사람, 신용있는 사람이 되자"입니다.
`돈을 벌려면 먼저 도움을 주어라.` 라고 말씀하시던 전공교수님이 있습니다. 기업이라면 좋은 품질의 재화를 싼가격에 시장에 제공하는 것이 도움을 주는 것이요, 정부라면 적은 세금으로 효율적인 행정을 하는 것이 도움을 주는 것이요, 사람이라면 성실함과 책임감, 지식으로 사회에 공헌함으로써 도움을 주는 것이고 이런 기업, 정부, 사람이라면 공급보다 수요가 항상 많기 때문에 자연히 돈(권력)을 번다는 강의 내용이 가슴에 와 닿았습니다.
신용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값비싼 무형자산이라고 생각합니다. 신용을 저버리는 행위야 말로 자기자신을 하찮게 만드는 것입니다. 행동이 따르지 않는 말은 거짓말에 불과하고 약속은 지키라고 있는 것이며 불성실은 자기자신을 속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의 값어치를높이는 것이 신용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고 신용이 제 가치관입니다.

밝고 온화한 외모로 사람들로부터 첫인상이 좋다는 얘기를 많이 듣는 저는 긍정적인 사고와 함께 활발한 성격으로 폭넓은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 성격을 단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은 저에게 웃음이 많기 때문입니다. 사람들과 만나서 항상 잘 웃고 먼저 인사하고 상대방의 이야기에 관심을 가지고 듣는 것 만큼 상대방을 편안하게 해 주는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