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브라질]브라질 룰라 대통령과 정치 경제 정책

저작시기 2004.12 | 등록일 2006.02.15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우리 나라 사람들 대부분 브라질에 대해 아는 것이 있냐고 물으면, 축구, 쌈바, 아마존, 커피, 그리고 심한 빈부격차를 대답한다. 빈부격차... 얼마나 심각하길래 대부분의 사람이 아는걸까?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이러한 빈부격차, 빈민층의 고난한 삶은 실제로 얼마나 심각한지 알 지 못한다.
2004년 브라질에서 6개월 생활을 하며 그들의 빈부격차와 빈민층의 가난이 얼마나 심한 것인지 알 수 있었다.

목차

1.서론
2. 룰라 대통령의 어린 시절
3. 노동 운동가 “룰라”
4. 노동자 창설 과정
5. 대통령 후보로 나온 룰라
6. 룰라정부의 경제 개혁
7. 룰라 정부의 현재 성과와 여론
8. 결론

본문내용

2003년 1월 새로운 룰라 정부가 출범하면서 가장 큰 기치를 내건 사업은 ‘포미제로(Fome Zero 굶주림 제로)’라는 사회개혁 프로그램이다. 이 같은 프로젝트에 발맞춰 정부는 150만 명의 빈민 가정에 월 15달러의 식량 구입비를 지급키로 발표했다. 정부 재원으로 턱없이 부족한 비용은 전투기 구입비용을 줄여 기아 퇴치 기금으로 환원할 뿐만 아니라 필요한 재원은 기업과 부유층의 기부금으로 지원비를 충당하고 있다. 또한 브라질 전역의 빈민가에 거주하는 약 170만 가구에 재산권을 부여하는 사업을 함께 추진함으로써 빈민들 스스로 일어설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 주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브라질 사회, 기업, 학교 및 각종 비정부 단체들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