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지역경제]안성의 경제활성화 전략과 그 방안

저작시기 2004.12 | 등록일 2006.02.07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18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안성의 경제활성화방안에 대한 내용입니다.
안성 경제의 현재의 문제점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 참고자료를 보고 직접 요약하여 쓴 것입니다.
여러 자료를 모두 고려해서 종합적으로 직접 정리한 것입니다.
큰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후회 없으실거예요. 각종 관련 사진도 첨부되어 있습니다.
아! 요즘 큰 유행을 하고 있는 영화 왕의 남자 아시죠?
탈춤 및 남사당 패의 걸판진 놀이가 모두 안성의 바우덕이 남사당패가 도움을 주었다는...^^

목차

안성의 역사
안성시기
안성의 특성
시민 헌장
행정구역
안성 시정방침
재정운영 여건 및 방향
세입예산총괄(2004년)
세출예산총괄(2004년)
세출세세항별
시민의 생활
토 지
인 구
재 정
기본 생필품 가격 동향(20품목)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한 노력, 방안

본문내용

안성의 역사

삼국시대
안성시는 고구려, 백제, 신라의 각축장이었다. 4세기 이전에는 백제 지역이었으나 5세기에는 고구려 광개토 대왕과 장수왕 남하정책으로 고구려의 영토가 되었다.
이때 안성은 내혜홀, 양성은 사복홀, 죽산은 개차산군이었으며 6세기에 신라가 한강유역까지 진출하면서 신라의 영토에 편입되는 등 삼국의 세력판도에 따른 변화를 겪었다.
통일신라시대
전국을 9주로 나누었을 때 안성은 한주에 속하였으며 경덕왕 때에는 백성군에 속한 현이었고 죽산은 개산군이었다.

안성시기
미래지향적인 이미지
상단에 위치한 위로 솟구치는 푸른 띠는, 미래를 향해 무한히 노력하고 약진하는 모습을 상징함.
전체 도형
`ㅅ`자의 한쪽만 살려 뾰족히 솟아난 모습과 둥근 모습의 조화로 안정속의 변혁을 꾀하는 안성인의 의지를 표현함.

캐릭터-바우덕이
안성시 캐릭터 바우덕이는 전통성과 현대적 이미지를 통합하여 편안하고 친근한 이미지로 개발하였음.
복장은 안성남사당풍물놀이패의 전형적 복식이며 오색의 생피지 놀림은 인간과 자연 그리고 문화의 조화로운 융합을 의미함.
캐릭터 왼손에 들린 "안성마춤"마패는 우리시 농축산물의 대표 브랜드로서 타 지자체와의 차별성을 강조하며, 오른손의 제일 마크는 으뜸의 표시로 안성시가 21C의 선두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음을 강하게 상징하였음.


이와 같이, 지역이미지 개선과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주고, 지역의 특성을 살리는 새로운 지역문화의 창출, 기존 지역문화의 발굴과 보존을 가능케 하는 지방 축제는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지방자치단체의 노력의 산물이라 할 수 있다.
지역축제에서 관광객들은 숙박비, 교통비, 식비, 관광 상품의 구입, 특산품 구입, 등의 지출을 하여 지역경제에 기여한다. 또한 대규모로 진행되는 지역축제는 각종 투자와 고용창출의 효과를 유발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