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기독교]서울영동교회에 대한 레포트

저작시기 2005.10 | 등록일 2006.01.23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450원 (10%↓) 500원

소개글

서울영동교회에 대해서 기독교적 입장에서 접근한 과제입니다.
[기독교와 현대사회]발표 레포트입니다.
서울영동교회의 연혁과 활동, 목사님 소개 등을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 결론부분에서는 인터넷과 다른학생들과 차별화하기 위해 의견을 독창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적정 분량과 창의적인 내용으로 A+받은 과제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서울영동교회는 지난 76년 서울대 손봉호 교수 등을 주축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이 교7회의 주일예배 참 석자는 성인만 1천여명. 서울 강남에서 이 정도 규모이면 교회를 좀 더 번듯하게 세울 수도 있겠지만 이 교회는 지난 79년 예배당을 신축했을 때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신자들에게 헌금을 강조하지 않을 뿐더러 교회 내부보다는 바깥을 돕는 일에 더 많은 돈을 쓰려고 애써온 탓이다.
서울영동교회가 2004년, 바로 올 해 교회의 목표로 삼은 4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는 우리들이 그리스도를 닮은 온전한 사람으로 보다 더 성숙하게 되어, 이들이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를 세우는 사역자가 되는 것입니다.
둘째는 청년들과 자라나는 세대들을 신앙으로 세우는 것입니다.
셋째는 가정과 교회를 사랑의 공동체가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넷째는 복음과 이 세상을 이어줌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교회가 되는 것입니다.
다음은 목사님 소개를 하겠습니다.
정현구 목사님은 "교회의 "교"에는 가르칠 교(敎),사귈 교(交),다리 교(橋)의 세 가 지 뜻이 있다"며 "이 것이 교회의 본질"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교회는 하나님의 진리를 가르치고, 공동체적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며,복음과 세상을 이어주는 다리가 돼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또한 목사님은 "교회에 너무 집착하면 결과적으로 교회를 사랑하지 않게 되는 것"이 라고 말씀하셨는데 이는 교회만 바라보게 되면 세상을 제대로 바라보지 못한다는 뜻으로 세상을 품으시는 목사님의 사랑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영동교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경기도 용인에 샘물호스피스(말기암환자 노인분들 보호) 운영 중이며 우리나라에 있는 대형교회와 달리 신도수가 일정수를 넘으면 천주교처럼 분할하여 개척교회로 분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헌금으로 걷혀진 돈을 교회 자체를 위한 곳에 쓰기보다는 구제복지, 지역사회비, 장학금등으로 이루어진 사회복지에 2001년에는 40.5%, 2002년에는 40.0%, 2003년에는 40.21%로 한국교회가 평균적으로 사회복지에 사용하는 비율인 3%보다 훨씬 많은 비율을 사회를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