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연극]18세기 연극사이해

저작시기 2006.01 | 등록일 2006.01.22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16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18세기 연극사에 대해 정리한 문서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목차

A. 영국의 극장 법규

코벤트 가든(Covent Garden, 1732년 개관)

B.프랑스의 극장 법규

C.독일의 정부와 극장

1.유럽의 극장들

2.미국의 극장들

연기

본문내용

정부와 극장
영국이나 프랑스, 독일의 독립 국가들에게 있어 18세기는 정부가 연극 제작에 제재를 가했던 시기로 각인 되었다. 그러나 많은 경우, 현명한 극장(경영)주들은 이러한 정부의 규제를 뛰어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었다.
A. 영국의 극장 법규
영국 극장에 대한 정부의 개입은 엘리자베스 1세의 통치시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엘리자베스 1세는 극의 주제 선택에 제한을 두는 포고를 내리고 극단과 연극 작품의 허가를 담당하는 왕실 향연 주사라는 직책을 두었다. 1660년에 왕에 복위한 찰스 2세는 다브난트와 킬리그루 두 사람에게 특허권이라 불리는 최초의 정부 허가를 내렸다. 그 결과 그 두 사람은 런던의 연극을 독점.
이후 특허권의 합법성에 대한 문제 제기가 발생하자 의회는 1737년에 드루리 레인과 코벤트 가든에서의 공연만을 허락하는 면허법을 발표하고 챔벌린경에게 연극의 검열 책임을 부여.
많은 극장 관계자들이 면허법의 그물에 걸려들지 않기 위해 노력. 어떤 경영주들은 무면허 극장을 열어 두기만 하고 법이 심하게 적용되지 않기만을 바랄 뿐이었다. 면허법이 적용되는 범위는 ■■비극, 희극, 오페라, 유희, 소극 또는 이익·교용·보수를 목적으로 행해지는 무대 오락■■공연 등이었기 때문에 일부 극단장들은 연극 공연으로 이익을 보지 못하고 있다는 주장을 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