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합격수기]한양대 합격수기

저작시기 2004.10 |등록일 2006.01.1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무료

소개글

한양대 합격수기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서론이 길었습니다..;; 지금 이글을 보시는 분들은 고3이나 빠르시면 고2정도 되시는 분들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저는 솔직히 공부라는 것을 고2 겨울방학때 시작하였습니다. 그전까지는 알차게 놀고 놀고 또 놀고 하느라 공부는 할 틈이 없었죠.
덕분에 내신도 바닥 수준이었습니다. 올수가 5.0인데, 저같은 경우는 2학년때 평점이 3.7정도로 뒤에서 손을 꼽는다 정도 였습니다. 하지만 한양대학교는 내신을 많이 안보기 때문에 수시로 한번 도전할 만 했습니다. (올해는 내신 500점 만점에 400점이 기본점수라고 알고 있습니다.) 내신에 비해 모의고사는 잘 봤던 편이라 수시에서 좋지 못한 결과를 받더라도 정시에서 다시 한번 도전할 수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수시원서를 접수하고 나서, 2주가량 전부터, 전공적성을 준비하면서 문제를 풀었던 것이 기억나는데요, 그때 풀었던 문제들이 대부분 시험에는 출제가 안되었습니다. 하지만, 문제를 안 풀은 사람들이 느낄 수는 없는 요령이랄까. 그런 것을 가지고 시험장에 갔던게 좋은 결과를 낳은 것 같습니다. 시간분배도 덕분에 꾀 적절하게 되었구요.
1차 합격자 발표가 난 후 2차 면접을 준비하기위해서 같은 반 친구들끼리 수학, 화학과 물리에 대해서 많은 얘기를 했습니다. 수시에 올인을 하면 안되지만 1주일은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었기 때문에 자습시간엔 주로 딴 공부를 안하고 출제문제도 찾아서 풀어보는 등 많은 준비를 하였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