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사회문제]가정폭력 더 이상 안된다

저작시기 2005.09 | 등록일 2006.01.16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서 언 : 가정폭력의 정의
2. 본 론 : 부부폭력의 실태
3. 결 어 : 부부폭력에 대해 느낀 점

본문내용

부부폭력은 폭행의 발생 실태에 따라 우발적, 반복 규칙적, 습관적 말기 충동적 폭력으로 분류 될 수 있고 피해대상 가해 방법, 생활수준, 학력이 높거나 낮거나 빈곤층 부유계층 상관없이 일어나고 있다. 부부폭력 유형을 보면 아내구타 50%, 상호폭력 39%이고, 아내에 의한 남편구타 11%로 나타나고 있다.
매일 보는 남편이 폭력을 행사하는 경우는 아주 심각한 문제를 초래하게 된다. 부부폭력에 있어 가해자에 의한 폭력의 유형(손발로 구타, 닥치는 대로 구타, 흉기사용, 흉기로 위협하기, 감금 및 구타, 수치심 유발, 담뱃불 사용, 물건투기, 파손, 물건사용, 밀거나 잡는 행위, 뺨을 때림, 언어폭력 등)은 폭력의 횟수가 경과됨에 따라 점차 포악해지고 대담해지는 경향을 보인다. 폭력이 발생한 초기에는 주로 경미한 폭력행위가 주를 이루지만 점차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폭력의 정도가 강해지고 피해의 정도가 확산되며, 심지어는 생명의 위협을 느낄 정도로 매 맞는 여성들이 늘어가고 있다. 이 경우 어쩌다 일어나는 사회폭력 보다 그 정도는 더 심각함을 알 수 있다. 참고 견디다 못한 사람들이 우발적으로 살인을 하거나 스스로 목숨을 끓는 경우도 발생하기도 한다. 우리가 가끔 매스컴에 들려지는 것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할 것이다. 가정폭력으로 인해 우리가 서로 의지하면서 더불어 살아가야 할 가정이 서서히 무너지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