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심리학개론]나의장점100가지

저작시기 2005.05 | 등록일 2006.01.15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심리학 레포트로 자주 나오는 주제라고 생각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1.솔직하다. 거짓이나 숨김이 없고 또한 바르게 살려고 노력한다.
2.다른 사람의 말을 재미있게 잘 들어준다. 다른 사람이 말할 때 집중하면서 호응을 잘한다.
3.뭔가 흘리거나 떨어뜨리고 가는 사람을 그냥 지나치지 않는다. 물건을 잃어버린 사람이 나중에 겪을 상심을 생각하면 그냥 지나치지 못한다.
4.감정이 풍부하다. 감정이 풍부하여 슬플 때 눈물을 흘릴 줄 알고, 기쁠 때 기뻐할 줄 안다. 그런 감정을 표현하지 못하는 것보다 훨씬 좋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5.진심어린 위로를 해준다. 진심이 담기지 않으면 다른 사람도 알기 때문에 진심으로 다른 사람을 위로해주려고 한다.
6.다른 사람의 말에 공감을 잘한다. 다른 사람의 말을 들으면서 비슷한 내 상황을 떠올리면서 공감을 해주고 그 사람을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7.한번 필받으면 추진력이 상당히 높다. 흥미를 느끼는 일에 열중하며 내가 중심이 되어 일을 추진한다.
8.좋아하는 일에는 시간과 돈을 아까워하지 않는 열정이 있다. 내가 좋아하는 일에는 강한 의욕을 보이고 열정을 쏟을 줄 안다.
9.상황에 대한 대처가 매우 적절하다. 친구의 말을 빌리자면 낯선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처신한다고 한다.
10.사람들에게 신뢰감을 주는 편이다. 다른 사람이 나를 믿고 의지할 수 있다.
11.칭찬에 수줍음이 많다(겸손하다). 칭찬에 거만하지 않고 겸손할 줄 안다.
12.적지 않은 나이에 아이 같은 천진난만함이 있다. 종종 행동할 때 꾸밈이 없고 순진하여 다른 사람들을 재밌게 해준다.
13.한번 산뜻하게 웃을 때마다 다른 사람을 기분 좋게 해준다. 가식적으로 무언가를 말하는 성격이 아니기 때문에 웃음에도 진실성이 묻어나 보는 사람도 기분을 좋게 만든다.
14.다른 사람의 감정까지도 깊이 생각하여 말을 한다. 감정에 상처를 주는 것을 정말 싫어해서 말을 할 때 신중하게 하게 된다.
15.돈을 잘 낸다. 써야할 때는 구애받지 않는 시원시원함이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