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예수의생애]시대의소망 독서보고

저작시기 2005.11 | 등록일 2006.01.12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1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시대의 소망" 을 직접 읽고 1장부터 87장까지 간단한 내용정리와 느낌등을 적은 독서보고입니다. 표형식으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직접 읽고 성실히 작성한 자료 입니다. 독서보고만 읽고서도 책의 전반적인 내용을 아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각장의 제목
읽은 날짜
소감

본문내용

제 1 장
-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
10월 22일
오늘부터 시대의 소망을 읽기로 했다. 이렇게라도 하나님의 말씀을 접할 수 있음에 감사드린다. 처음엔 낮선 단어들과 문장들이 나와서 어렵기도 하고 집중이 잘 되지 않았다. 그러나 몇 번 다시 읽으면서 읽기 시작하자 곧 흥미를 갖게 되었다.

제 2 장
- 선택된 백성 -
10월 22일
하나님으로부터 선택받은 유대인들.. 이들은 그들이 얼마나 큰 영광을 입었는지를 간과한 체 이기심으로 그 영광을 해하였다. 이 글을 읽으면서 하나님께 선택받은 민족이라는 것에 대한 부러움과, 그 선택받은 영광을 이기심으로 해한 어리석음에 대하여 생각해 보았다.

제 3 장
- “때가 차매” -
10월 23일
예수님께서 처음 오신 때에 선택받은 유대인들은 사단의 꼬임에 넘어가 이방의 종교로 교리를 위조하고 사단의 대리자가 되었다. 이는 인간의 이기심을 이용한 사단의 교술일 것이다. 지금 이 시대의 우리들도 이 시대의 유대인과 같은 모습인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살아계신 구주의 강림을 영광으로 받지 않고 모욕과 힐난하였던 그들의 죄를 또 다시 범하지 않기를 기도한다.

제 4 장
-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
10월 23일
하나님의 무한한 능력과 힘으로 강제적으로 점거하실 수도 있었지만 하나님은 미처 준비가 되있지 않고, 사단의 지배에 놓여 있는 인간을 구원하기 위하여 자신의 독생자를 가장 연약한 모습으로 이땅에 내려 주셨다. 이는 자신의 독생자까지 희생시켜 인간을 구원하려 하셨던 하나님의 사랑을 보여주어 이땅의 많은 인간들이 하나님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믿을 수 있도록 하시려 하셨던 것 같다. 나도 처음 하나님의 말씀을 믿게 된 이유가 바로 이렇게 무한한 하나님의 사랑의 증거인 예수 그리스도 때문이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