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경영과광고론마케팅]광고론- 맥심

저작시기 1997.01 | 등록일 2006.01.12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성공전략
광고카피
선정배경
회사소개
제품소개
시장점유율
광고이야기

본문내용

1990년대 중반 이후부터 맥심은 또 다른 변화를 요구받게 된다. 여성의 사회 참여가 점차 활발해지고 커피 소비층이 더욱 대중화되면서 젊고 세련된 도회적 이미지의 경쟁사 제품이 품질과 이미지 측면에서 맥심을 위협적으로 추격하기 시작한 것이다.
1996년 맥심은 제품의 품질과 패키지 등 전반에 걸친 개선을 통해 리스테이지를 실시하게 된다.「맛」 과 함께 커피 품질의 중요한 두 축이라 할 수 있는「향」의 개념을「향회수 공법」이라는 신기술을 통해 강화한 것이다. 이러한 제품 개선은 광고 컨셉트의 변화로 이어졌다. 제품 품질의 변화를 직접적으로 표현하면서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꾀하고, 시장 선도 브랜드로서 커피시장의 핵심 편익을 바꾸어 놓은「향이 좋은 커피」라는 새로운 메시지를 전달하게 된 것이다. 새로운 컨셉트의 전달을 위해 신뢰감 있고 커피의 느낌을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는 모델이 필요했다.
이에 따라 1983년부터 맥스웰하우스, 프리마 광고에서 최고의 커피 모델로 활동해 온 영화배우 안성기가 처음으로 등장,「새로워진 맥심」,「향이 좋아 커피다운 커피」를 말하게 되었다. 이때부터 맥심은 표현에 있어 조금씩의 변화는 있었으나「향이 좋은 커피」라는 핵심 컨셉트를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