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신생아]0~6개월의 유아를 둔 부모의 궁금증 BEST10

저작시기 2006.01 | 등록일 2006.01.11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11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0~6개월의 유아를 둔 부모의 궁금증 BEST10에 관한 글입니다. 수정없이 바로 제출가능합니다.

목차

1. 신생아의 목욕 횟수와 방법을 알려주세요.
2. 이가 나기 시작했을 때 어떻게 치아 관리를 해줘야 하나요?
3. 보행기는 언제부터 태우는 것이 좋은가요?
4. 혼합수유 또는 분유 먹이기가 너무 어려워요.
5. 기저귀 발진, 치료법 좀 알려주세요.
6. 밤중 수유 끊는 방법 알려 주세요.
7. 아기가 손을 너무 빨아요.
8. 가짜 젖꼭지(일명 공갈 젖꼭지) 떼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9. 아기가 아토피 인 것 같아요.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10.배변은 하루에 한 번이 적당한 건가요?

본문내용

Question1. 신생아의 목욕 횟수와 방법을 알려주세요.
<자료상의 답변들>
A:매일매일 시켜주세요. 이는 아이가 그만큼 면역성이 약해서 청결하게 해주려는 것이지요. 또한 아이가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엄마뱃속에 양수 속에 있었던 것이 더 익숙해 아이에게 정서적인 안정감도 줄 수 있겠지요. 또. 목욕을 시키면서 엄마가 아이를 이곳 저곳 몸 전체를 닦으면서 아이의 피부를 살피며, 자연스럽게 마사지 효과를 주어 아이 건 강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여름에 태어난 신생아는 피부가 부드러워 짓무르기도 합니다. 매일매일 목욕을 시켜서 살이 겹치는 부분이 파우더를 발라주면 아직 말도 못하는 아이가 피부 짓무르는 고통을 겪지 않아도 되겠지요. 그러니 조금 귀찮더라도 매일 시키시고 아 이가 좀 더 크면 매일 안 해도 됩니다.
A:아기는 목욕을 매우 좋아합니다. 뿐만 아니라 분비물이 많이 피부가 쉽게 더러워지므로 피부의 청결을 위해서도 목욕은 꼭 필요합니다. 또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하고, 식욕도 증 진시키며 기분 좋게 잠들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러나 배꼽이 떨어지기까지는 전신목 욕은 삼가는 편이 좋습니다. 목욕시키기 전에는 목욕에 필요한 여러 가지 준비물들을 미 리 챙겨두도록 할 것이며, 목욕물의 온도는 여름에는 섭씨 38도, 겨울에는 40도로 합니 다. 온도의 측정은 온도계로 하는 것이 무난하나 없을 때는 팔꿈치는 물에 담가 보아서 적당한 온도인가를 알아보면 되고, 목욕시킬 때의 실내온도는 섭씨 20도 정도가 적당하며 목욕시키는데 걸리는 시간은 너무 길면 아기가 지치므로 5분~10분 정도가 적당합니다. 목욕을 시키기에 좋은 시간이 따로 정해진 것은 아니나 수유직후는 피하고 젖먹이기 전 낮에 따뜻할 때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밤에 잘 자지 않는 아기는 자기 전에 목욕을 시키 면 잠을 잘 자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