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마케팅]구전마케팅과 사례들

저작시기 2006.01 | 등록일 2006.01.11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성공한 구전 마케팅 사례를 중심으로 조사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1.사례1 구전 마케팅으로 일구어낸 8평의 신화 “하카다분코(博多文庫)”

2.사례2 게이트맨, TV광고와 함께 입소문으로 날개를 달다.

3.사례3 구전 마케팅 병원도 예외 일순 없다.(메디프랜드 클리닉 센터, 탑 비뇨기과)

4.사례4 “골리앗을 이긴 다윗” 만도위니아 딤채

본문내용

하카다 분코 남들처럼 평범하게 장사했다가는 문 닫기 십상이라는 위기의식을 느낀 ` 하카다분코` 공동 창업자들은 주 타깃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시식 행사를 실시했다. 테스트 마케팅과 홍보 두 가지 효과를 노린 것이다.
행사는 의외로 성공을 거두었다. 1주일간 무려 1,500명이 점포를 다녀간 후 입소문을 냈고 그 결과 8평 점포에서 하루 매출 1백만 원이라는 신화를 창조했다. 회전율 하루 7-10회일본이 아닌 한국에서 8평짜리 라멘 전문점의 하루 매출이 1백만 원이 넘는다면 믿을 수 있을까? 서울 상수동 극동방송국 담 벽을 따라 50m 들어가면 만나게 되는 일본식 생라면인 라멘 전문점 `하카다분코(博多文庫)`.일본 규슈 지방의 하카다(博多)식 라멘을 판매하는 이곳은 지난해 10월 문을 열었다. 겉에서 보면 음식점인지조차 알 수 없을 정도로 눈에 띄지 않는다. 인테리어도 나무와 흙벽이 전부이고 바닥은 시멘트콘크리트 그대로다. 16명이 앉으면 꽉 차는 좁은 공간이지만 놀랍게도 이곳을 찾는 손님은 하루 120-200명이나 된다. 한꺼번에 고객16-20여 명을 수용할 수 있으니 회전율이 자그마치 7-10회 정도는 되는 셈이다.따라서 하루 매출이 웬만한 중대형 음식점 수준인 70-100만 원 선을 유지한다.
높은 매출보다 더 주목할 만한 사실은 8평이라는 작은 공간인데다 물어물어 찾아가야 할 만큼 후미진 곳에 자리해 있다는 것. 하지만 손님들은 알아서 찾아온다. 이곳을 찾는 고객층은 다양하다. 20대 학생들도 많지만 가족 고객과 일본 라멘을 즐기는 30-40대도 적지 않다. 또 서울 시내 거주자에 국한되지 않고 두서너 시간씩 차를 타고 달려오는 경기도 지역 거주자들은 물론이고 멀리 부산에서까지 찾아온다. 또 국내 거주 일본인과 일본인 관광객들도 10%를 차지한다.
오후 12시부터 2시까지, 오후 7시부터 12시까지 단 7시간만 음식을 팔지만 이처럼 각 곳에서 몰려드는 손님 때문에 피크 타임에는 점포 앞에 줄을 늘어선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문을 연 지 이제 10개월. 그간 단 한 번도 홍보나 광고를 해 본 적이 없다는 하카다분코의 마케팅 파워는 어디에서 나온 것일까?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