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조직행동]CEO 징기스칸

저작시기 2005.10 | 등록일 2006.01.09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CEP징기스칸이란 책을 읽고 징키스칸을 경영자의 입장에서 분석한 자료입니다 교수님이 잘했다고 해서 다로 발표까지 했습니다.

목차

1.서론

2.본론

3,결론

본문내용

CEO 칭기스칸이라는 책을 교수님이 소개하시고 책의 전반적인 내용과 칭기스칸이라는 인물에 대해 설명해주시기 전까지는 단지 저는 칭기스칸은 인류역사상 가장 넓은 영토를 차지했으며 또한 야만적인 기마족으로써 우리나라의 고려시대때에도 침략한 적이 있는 단순한 정벌자이며 침략자로만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은 후에는 칭기스칸이라는 야만족이 아닌 한 사람으로서 그의 대단한 능력과 리더쉽과 또한 인간성등을 보고 많은 감탄을 하였습니다. 프롤로그의 말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한 사람의 꿈은 꿈이지만 만인의 꿈은 현실이다.” 라는 제목을 봤을 때 왠지 제 맘속에 와 닿는 그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과연 그것은 무엇일까?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해봤습니다. 저 또한 제 나름대로의 미래에 대해 생각하고 거기에 대한 꿈을 꾸고 있습니다. 물론 제 자신은 제 나름대로의 목표와 그에 대한 노력이 있다면 그 자리에 올라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하루하루를 최선을 다해 살고있습니다. 칭기스칸도 마찬가지로 처음부터 TOP은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한사람의 꿈은 꿈이지만 만인의 꿈은 현실이다. 라는 말은 그쪽과는 거리가 먼 그 꿈이란 경영학에 있어서 한 기업을 이끄는데 필요한 비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많은 수의 기마병들을 이끄는데 있어서 리더 즉 칭기스칸이 부하들에게 그러한 꿈을 공유하고 수용하게 하지 못했더라면 지금의 칭기스칸은 아마도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위의 말을 바꾸어 생각하면 비전이란 많은 사람들이 수용하고 공유하기 전까지는 공허한 꿈에 불과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책속에서도 미래를 향한 비전을 함께 지닌다면 얼마든지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그들은 알았다고 합니다. 그러한 비전이 있었기에 칭기스칸은 777평방킬로미터에 달하는 땅을 정복하여 인류역사상 최초로 해가 지지 않는 제국을 출현 시킬 수 있었던 것이 아닐까하는 생각과 함께 리포트를 쓰기 시작하겠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