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국가]아르헨티나에 관한 기술

저작시기 1997.01 | 등록일 2006.01.08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아르헨티나에 관한 기술

목차

국명, 수도, 국가상징물, 지리적 위치, 지형, 지역별기후, 인구, 언어, 문화, 스포츠, 화폐, 정치, 경제, 특징, 약사, 빈곤의 원인, 소감

본문내용

지리적 위치: 아르헨티나는 남미대륙에서도 최남단에 위치한다. 국토면적이 2.791.810Km2이며, 말비나스, 남대서양과 남극의 섬까지 포함하면 3.761.274Km2에 이르는 중남미 대륙에서 두 번째, 세계에서 여덟 번째로 넓은 나라이다(한반도의 13배).
북-->남의 길이는 3.800Km, 동-->서의 폭은 1.425km이다.
북부 접경국으로는 볼리비아, 파라과이, 북동부는 브라질, 우루과이, 동,남부는 대서양과, 서부는 칠레와 접하고 있다.

지형: 아르헨티나의 서부, 칠레와의 접경지에 `안데스 산맥`이 있다. 중남미 대륙의 산악구조상 중요한 위치이기도 한 이 산맥에는 히말라야 다음으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아꽁까구아(Aconcagua, 6.959 m)산이 있다. 그 뒤를 잇는 높은 산들, 즉, 삐씨스(Pissis, 6882 m), 오호스 델 살라도(Ojos del Salado, 6879 m), 보네떼 치꼬(Bonete Chico, 6759 m) 그리고, 줄라이자꼬(Llullaillaco, 6739 m)와 이외에 여러 산들이 이 `안데스 산맥`에 걸쳐있다.
아르헨티나의 중부와 동부는 주로 평원이 펼쳐져 있다.

지역별 기후: 아르헨티나는 땅이 넓어 산악, 분지, 평야 등을 모두 가지고 있고, 크게 아열대, 온대, 건조, 한냉의 4가지 기후로 나눌 수 있다. 지역별 기후 및 특징은 아래와 같다.
1) 북동부 지역(NOROESTE):온대 기후이며 황야, 고원, 계곡으로 이루어져 있고 토착민 들이 살고 있다.
2) 차꼬 지역 (GRAN CHACO):아열대 기후이고 주로 밀림지대, 습지대, 늪지대로 이루어 져 있다.
3) 메소포타미아 지역(MESOPOTAMIA):북부는 열대, 남부는 온대기후이고 많은 동식물 들이 서식하고, 강들이 많이 있고 주로 구릉지대, 습지대, 늪지대로 이루어져 있다
4) 중부 지역(CUYO):건조기후이고 아꽁까구아산이 있는 산악지대이며 관개시설을 통해 포도재배지역으로 개발되어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