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간호학과]중환자실 데일리 레포트,

저작시기 2005.10 | 등록일 2006.01.06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중환자실에서, 쓴 데일리구요,
문헌 고찰중심이기 보다는, 상황 이나,
많은 생각 중심으로 쓴거거든요^^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10월 4일 화요일
실습 1일째,
오늘은 외과 중환자실 실습 첫째날 이었다,
부픈 기대감을 안고 중환자실을 갔는데, 생각보다 환자가 그리 많지 않았다. 제일먼저 병원의 여러 구조에 대해 파악 하였고,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v/s과, urine check, cvp 측정을 하게 되었다. 두시간마다 활력증후 측정, 네시간마다 cvp 측정, 1시간마다 urine 내리기 등 다른 실습 때와는 다르게 학생의 역할이 큰 것 같았다. 다 기본간호 시간에 배운것들이었는데, 막상 하려니 어렵기도 하고 시간에 맞춰 측정하고, 카덱스에 쓰는일이 첫날이라 그런지 버겁게만 느껴졌다. count 하는일이 익숙해진 오후에는 환자 파악을 하는 시간을 갖었다.
sicu라 그런지, 외과 수술후 환자 가 주를 이루었고, 기타 mrsa환자도 있었다, 그리고 심혈관 질환 환자 도 몇 명 있었는데, 그중 한명이 aorta dissection 환자였는데, 선생님 한명이 그 환자분을 단독 care 할 정도로 복잡한 case 같았다. 그 환자 주위에는 ventilator, 양쪽ctd, 에 인공적으로 대동맥을 뛰게 해주는 기계까지 정말로, 이게 한환자에게 쓰여지는 기계인가 싶을 정도로 많았고, 수액도 최소 10개는 달려있는 듯 했다.
데이 duty가 끝나갈 쯔음 4시 v/s 하면서 환자와 진단명을 math 시키고, charting을 하였다. 보통 ca op 환자가 많았고, 거의 모든 환자의 호흡수는 다른 병동과는 다르게 높게 측정되었다.
첫날 실습이라 그런지 아는 것도 없고, 모르는게 많아 실수만 하다가 온 것 같아 부끄럽다. 내일 부터는 모르더라도, 배우려는 자세를 갖고 찾아 보는 습관을 갖어야 겠다. 잘하자!!!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