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리더쉽]조조의 리더쉽입니다.

저작시기 2005.10 | 등록일 2006.01.06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24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조조의 리더쉽에 대해 작성하였으며 리더쉽 수업시간에 유용하게 참고 하실 수 있을것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조조는 삼국지속의 삼국의 영웅중 한사람이다. 그러나 동양에서의 그동안의 평가는 삼국지 세 영웅중에서 최하위였다고 보여 진다. 하지만 현시대에서는 조조의 이러한 기존의 평가가 잘못되었다는 인식이 커지고 있다.
조조의 매력은 무엇인가? 그것은 바로 현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의 가치관이 부여한 매력이라 할 수 있겠다. 현시대는 탈냉전의시대 물질만능주의 시대이다.
다시 말하면 실질적인 것들을 숭상하는 풍토가 이미 우리시대에 새롭게 자리매김 하고 있다는 것이다. 물론 이러한 풍토는 예전에도 있었지만 지금의 시대는 더욱더 철저하게 이러한 사상적기반이 세계사를 지배한다고 생각된다. 이러한 변화는 삼국지의 패덕의 대명사였던 조조의 위치를 제조명 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삼국지에는 수많은 영웅이 나온다. 인덕을 가춘 촉한의 황제 유비, 수많은 인재와 비옥한 토지를 가진 오나라의 황제 손권 그리고 실질적으로 삼국을 통일한 사마 의
자 중달(仲達). 하내군(河內郡: 河南省) 온현(溫縣) 출생. 진왕조 건국 뒤에 고조선제(高祖宣帝)라고 추존되었으므로, 사마선왕(司馬宣王) 또는 진나라의 고조선제라고도 하였다. 처음에 조조(曹操)의 청으로 그의 부하가 되고, 조조의 아들 조비(曹丕: 文帝)가 위나라를 세운 뒤에는 명제(明帝)·제왕(齊王) 등 3대 황제를 섬겼다. 그동안 대도독(大都督)이 되어, 위나라의 군사를 통솔하고 위나라와 진나라 유일의 권신이 되어, 그의 손자 사마 염(司馬炎) 때 제위를 빼앗아 진나라를 일으키는 터전을 닦았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