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매너]영국의 문화와 매너

저작시기 2005.10 |등록일 2005.12.1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영국의 정치제도와 국민성,사상,종교등을 알아보고
이러한 것들의 이유로 만들어진 영국문화의 매너와 예절에
대해서 적어보았습니다.
쿄통 대화 모임 약속 상점 팁문화등 많은 영역에서의 매너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레포트 자료나 영국을 가실 분들은 참고자료로
추천드립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4. 영국의 국민성

① 17세기 말까지만 해도 "대영제국에는 해가 질 날이 없다"고 할 정도로 지구촌 곳곳에 자신들의 식민지를 세웠던 영국인들은 오늘날까지도 타 인종에 대한 절대적 우월 의식을 갖고 있다. 겉으로는 외국인들에게 예의바르고 친절하게 대하지만, 그 저변에는 앵글로색슨, 즉 영국 민족이 가장 우수한 민족이라는 긍지가 깔려 있다.

② 청교도 정신에 기초한 매너는 영국인들을 이해하는 기본 틀이라고 할 수 있다. 청교도 혁명 때 기초가 다져진 철저한 자기 절제 정신은 오늘날 영국인들의 생활과 행동 양식의 기반이다. 전통에 입각한 엄격한 틀에 맞추어 사는 것을 큰
~~~~~~~~~~~~~~~~~~중간 생략

2. 교통

① 영국의 교통은 사람위주로 되어 있어 차가 다니는 길에 보행자를 위한 신호등이 없어도 차가 오지 않으면 보행자는 언제든지 길을 건너도 상관이 없다. 하지만 고속도로까지 포함이 되지는 않는다.
② 차를 운전하시는 분이라면 보행자가 길을 건너려고 길에 서있을 경우 시내도로가 아닌 이상보행자가 먼저 건널 수 있도록 차를 세워야 한다. 보행자는 그럴 때 손을 들어 미소를 보이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 좋다.
③ 앞차가 차선 변경으로 끼어들기를 할 때 뒤차가 헤드라이트를 깜빡 거리거나 하이 빔을 한번 켜주면 양보를 할 테니 들어오라는 의미이다. 끼어든 후 미안하다는 표현으로 손을 들어 주는 것은 기본적인 예의이다.
④ 오토바이나 자전거와 같은 것을 탈 때
바퀴가 있는 것은(Vehicle만을 말함 예를 들어 자동차, 오토바이, 자전거) 인도를 다닐 수 없고, 오토바이 혹은 자전거라도 차와 똑같이 차도에서 다녀야 한다. 또한, 한 개의 차선 정중앙으로 다니며, 뒤따르는 차는 함부로 위험하게 추월을 할 수 없다. 자전거를 타고 있을 때에는 수신호로 가는 방향을 뒤에 오는 차의 운전자에게 알린다.

3. 대화

① 처음 만났을 때는 악수를 청하며 how do you do? 라며 자기소개를 한다.
② 반가운 사람을 만났을 때는 포옹을 하고 뺨 근처에서 소리만 내는 fake kiss를 한다.
③ 말을 할 때에는 상대방의 눈을 바라보며 이야기를 한다.
④ 부탁이나 자극 적인 말을 할 때에는 은유적으로 돌려서 간접적으로 얘기를 한다.
⑤ 대화 주제로 군주제도에 대한 비평, 정치, 종교에 대한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⑥ 상대방의 직업을 묻는 것은 삼가도록 한다.
⑦ 영어 단어 이거면 끝! Excuse me, Thank you, Sorry, Bless you. Pardon, Cheers. Please. 이 단어는 항상 입에서 튀어나오도록 습관이 되어야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