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독후감]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저작시기 2005.10 |등록일 2005.11.1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화성에서온남자금성에서온여자 독후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은 남자는 화성에서 오고, 여자들은 금성에서 왔다고 상상을 하면서 시작된다. 아주 옛날에 천체를 관찰하던 화성인들이 금성인을 발견했다. 단 한번 언뜻 보았는데도 그들은 그때까지 알지 못했던 느낌을 갖게 되었다. 사랑에 빠진 화성인들은 얼른 우주 여행 방법을 고안해 금성으로 날아갔다. 금성인은 마음으로부터 그들을 환영했다. 그들은 예전에 한번도 경험하지 못했던 사랑을 위해 가슴을 활짝 열었다. 그들의 사랑은 마법과 같았다. 그들은 함께 있는 것이 즐거웠고 무엇이든 함께 나누며 기쁨을 느꼈다. 비록 다른 세계에서 왔지만 그들은 차이를 마음껏 누렸고 서로에 대해 알기까지, 서로 다른 욕구와 기호, 행동양식을 이해하기까지 몇 개월이 걸렸다. 그리고 그들은 몇 년 동안 사랑하고 조화를 이루며 함께 살았다. 그러던 어느 날 그들은 지구로 가기로 마음을 먹었다. 처음에는 모든 것이 근사하고 아름다웠지만 지구환경의 영향으로 갑자기 그들은 이상한 선택적 기억상실증에 걸렸다. 화성에서 온 남자와 금성에서 온 여자는 자신들이 서로 다른 행성 출신이고 따라서 다를 수밖에 없다는 것을 기억하지 못했다. 그들이 그 기억이 없어지면서 서로 충돌하기 시작했다.

저자는 남녀 차이를 재미있는 비유로 설명을 한다. 남자는 화성에서 날아온 수리공이며 여자는 금성에서 날아온 가정진보위원 이란 것인데, 여자와 남자의 공감과 이해를 돕기 위해 적절하게 표현되었다. 이 책에서는 남자와 여자가 인생의 모든 영역에서 어떤 차이점을 보이는지를 설명한다. 남녀는 의사를 전달하는 방법이 서로 다를 뿐만 아니라 생각하고 느끼고 지각하고 반응하고 행동하고 사랑하고 필요로 하는 것 등 모든 것을 달리한다. 이렇듯 남녀가 서로 다르다는 사실을 구체적으로 깨닫게 되면 상대를 잘 이해할 수 있게 되고 따라서 서로간의 오해는 곧 풀리고, 그릇된 기대 또한 쉽게 수정될 수 있다. 배우자가 다른 별에서 온 사람처럼 자신과 다르다는 것을 기억한다면 그들을 변화시키려고 애쓰거나 맞서려고 하는 대신 그 차이를 편하게 받아들이고 더불어 잘 지낼 수 있을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