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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과 건강] 웨이트 트레이닝이 건강에 좋은 이유

저작시기 2004.03 | 등록일 2005.08.17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1. 몸무게 Up!
2. 기본이 튼튼해야...
3. 평상시 혈압 Down!
4. 콜레스테롤 정복
5. 골다공증은 예방이 최고
6. 신경계가 달라진다.
7. 당뇨병을 미리 막자.
8. 건.인대.관절을 튼튼하게
9. 자세교정
10. 흩트러진 몸매를 바로 정렬...

본문내용

웨이트 트레이닝이 건강에 좋은 이유

1. 몸무게 Up!

이 운동을 하면 근육의 크기가 커지기 때문에 몸무게는 오히려 증가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늘어난 몸무게는 지방에 의한 것이 아니라 근육 무게라는 사실을 잊지 말자. 운동 강도가 60~70% 정도로 근육운동을 1주일에 6일을 기준으로 4주 정도지나면 근육무게가 1~2kg 정도 늘어난다. 이것은 근육양이 늘어났다라기 보다 근육이 딴딴해 졌다라는 표현이 더 어울릴 것이다. 지방이 제거되고 근육을 딴딴하게 해줌으로써 탄력 있고 건강미 넘치는 몸매를 가꿀 수 있다.

2. 기본이 튼튼해야...

근육운동을 하면 근육양이 많아지면서 기초대사능력이 증가하여 운동을 안하고 있는 휴식상태에도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되고 지방사용량도 증가한다. 즉 수면시, 운동중, TV를 보고 있을 때 등의 생활을 하면서 소모되는 칼로리가 많아진다.
기초대사는 나이가 들면서 조금씩 감소하는 것이 정상이지만 운동을 하지 않는 경우 이 감소하는 비율은 더 빠르다.
근육은 지방보다 대사율이 더 활발하기 때문에 근육양이 많으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게 되어, 결과적으로 근육양이 증가하면 몸 안의 지방양은 감소한다. 근육양이 많은 사람은 그렇지 못한 사람보다 같은 양을 식사해도 살이 덜찐다는 뜻이다. 따라서 근육운동을 한다는 것은 살 빼기의 지름길이 된다.
또한 이미 체중조절을 하여 감소시킨 체중은 근육운동을 통해 유지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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