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신화] 트로이

저작시기 2005.06 |등록일 2005.08.10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8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트로이입니다.

목차

트로이란
인물 소개
인물 소개 <트로이군>
줄거리

본문내용

트로이란
트로야 ·트로이아라고도 한다. 호메로스 《일리아스》 《오디세이아》에서는 ‘일리오스’라고 불렸다. 스카만드로스강과 시모이스강이 흐르는 평야에 있는 나지막한 언덕(근대에 와서는 히살리크라고 불리었다)에 있다. 바다에서 6 km 정도 떨어져 있어 바다로부터의 습격을 받을 위험은 적었다. 그러나 바다에서 그리 멀리 떨어져 있지 않고, 에게해(海)와 흑해(黑海)를 잇는 헬레스폰투스의 입구에 해당하는 중요한 위치에 있어, 예로부터 번영을 누려 왔다.
독일의 고고학자 슐리만이 1870년부터 이곳의 발굴에 착수하면서 유적이 밝혀졌다. 도시의 유적은 9층으로 이루어져 있고, 최하층은 BC 4000년기(年紀) 말의 것으로, 성벽으로 에워싸여 있었다. 제2층에는 메가론식의 왕궁으로 짐작되는 건물이 있고, 이 층에서 많은 금 ·은 제품을 발견하였으며, 또한 이 층을 호메로스시대의 것으로 생각하였다. 슐리만은 이때 발굴한 유물들을 독일로 밀반출, 1881년 베를린박물관에서 처음으로 공개함으로써 찬란했던 트로이문화가 세상에 알려졌다.
그 다음 영화의 전체 내용이었던 트로이 전쟁에 대해 조사를 해 보았다. 지혜의 여신 아테나는 헤라, 아프로디테와 아름다움을 경쟁하다 어리석은 행동을 했다. 펠레우스와 테티스의 결혼식날, 불화의 여신 에리스를 제외한 모든 신들이 초대받았다. 에리스는 이에 화가 치밀어 하객들이 앉은 자리에 황금사과를 하나 던졌는데, 그 사과에는 '가장 아름다운 여신에게'라고 씌여 있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