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사회복지실습3

저작시기 2005.03 |등록일 2005.08.0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A+ 받았어요 (99.5/100)

목차

3주차

본문내용

-공연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일주일정도 연습을 하였다. 처음에는 막막하였으나 공연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연습을 하면서 실습생들 간에 더욱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혹시 어르신들이 준비한 공연에 대해 실망하지 않을까 염려가 많이 되었지만, 준비한 만큼 보여주기로 다지하고 공연에 임하였다. 하지만 그러한 염려에도 불구하고 공연을 하는 동안 어른신들께서 즐겁게 보고, 호응해주어서 실습생들이 더욱 열심히 하였고, 공연이 끝난 뒤 실습생들에게 잘했다며 격려를 해 주었을 때는 공연을 준비하면서 힘들었던 것들을 모두 잊고 오히려 하게 된 것에 대한 자부심까지 느낄 수 있었다.
점심시간 이후 공연에 대한 이야기를 실습생들끼리 나누게 되었는데 모두 준비했던 공연에 대해 만족해하였으며, 어르신들에게 그런 공연을 보여주게 되어 기쁜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 흔치 않은 기회이기에 더욱 보람되었던 것 같다.
- 실태조사가 끝나고 오늘은 취업알선관련 실습을 하게 되었다.
재취업자 명단을 출력하여 명단지를 가지고 전화상담을 하게 되었다. 지금 생각해보니 처음에는 어르신들에게 하는 전화여서 많이 긴장되어 목소리도 크게 내지 못해서 아쉽다는 느낌이 크다. 또한 아직 전화를 하는데 익숙하지 않아 t사전에 교육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질문에 머뭇거리는 등 실수도 많이 하였다.
전화가 끝난 뒤, 담당자에게 오늘 해 보았던 전화상담에 대한 코멘트를 받고 나의 잘못된 전화태도나 각각의 상황에서의 대처법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 다음기회에는 이번보다 더 나은 전화상담을 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전화를 하고 난 뒤, 내가 이 사업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가지고 어르신들이 문의하는 점에 대한 확실한 정보를 제공해야 하고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각각의 대한 설정을 미리 해보고 그에 대한 대처능력을 키워야 하며 항상 자신감 있는 목소리와 태도로 어르신들을 대해야 그들이 더욱 복지관을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첫 전화상담이어서 아쉬운 점이 많았으나 앞으로 더욱 노력해야 할 부분인 것 같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