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유럽인의 삶과 문화] 유럽인의 웰빙문화

저작시기 2005.06 |등록일 2005.07.29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18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정말 잘된 파포라고 자부합니다.
조원 8명이서 정보수집하고 의견내서 만든것입니다.
발표때 교수님께서 파포를 정말 잘 만들었다고 칭찬하셨답니다^^
비슷한 주제의 레포트를 찾으신다면 후회하지않으실껍니다. 참고로 10점만점에 10점받았습니다.^^

목차

유럽인의 웰빙문화개념과 생겨난 배경
유럽웰빙족의 생활
유럽 ~족들의 조사
유럽인의 음식문화
유럽인의 운동문화
유럽인의 다이어트
유럽인의 장수비결

본문내용

웰빙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육체적으로 질병이 없는 건강한 상태뿐 아니라, 직장이나 공동체에서 느끼는 소속감이나 성취감의 정도, 여가생활이나 가족간의 유대, 심리적 안정 등 다양한 요소들을 웰빙의 척도로 삼는다. 몸과 마음, 일과 휴식, 가정과 사회, 자신과 공동체 등 모든 것이 조화를 이루어 어느 한 쪽으로 치우치지 않은 상태가 웰빙이다. 유럽 뿐 아니라 전세계의 흐름이다.

산업고도화는 인간에게 물질적 풍요를 가져다 준 반면, 정신적 여유와 안정을 앗아간 면도 적지 않다. 현대 산업사회 사람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부를 축적하는 데 소비한다. 따라서 물질적 부에 비해 정신 건강은 가볍게 여기는 경향이 있고, 심한 경우에는 정신적 공황으로 발전하기까지 한다.
웰빙은 이러한 현대 산업사회의 병폐를 인식하고, 육체적·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영위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나타난 새로운 삶의 문화 또는 그러한 양식을 말한다. 1980년대 중반 유럽에서 시작된 슬로푸드(slow food) 운동, 1990년대 초 느리게 살자는 가치를 내걸고 등장한 슬로비족(slow but better working people), 부르주아의 물질적 실리와 보헤미안의 정신적 풍요를 동시에 추구하는 보보스(bobos) 등도 웰빙의 한 형태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