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75가지 위대한 결정

저작시기 2005.06 |등록일 2005.07.2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0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75가지 위대한 결정 감상문입니다.

목차

1.산업발명가
2. 마케팅조직
3. 네임 게임
4.경영 슈퍼 모델
5.행동으로 보여준 리더쉽
6.성공의 비결
7.경쟁우위
8. 번뜩이는 아이디어
9. 군중의 힘

본문내용

1.산업발명가

위대한결정 (빌게이츠)
IBM에 MS-DOS의 사용권을 넘겨 시장을 장악하다.
빌게이츠라 컴퓨터 산업에 일대 혁신을 불러 일으켰다.
개인용컴퓨터가 일반화되는 것이 IBM을 위협하게 되리라고는 미처깨닫지 못했다.
IBM은 개인용컴퓨터시장에 시작부터 뒤처졌음에도 불구하고 프로젝트를 담당하는 직원들은 두가지 기술적인 실수를 저질렀다.
그것은 개인용 컴퓨터의 핵심요소를 회사밖에서 조달하려 했다는 점이다.
즉 컴퓨터의 심장에 해당하는 것이 마이크로 칩과 운영체제인데 마이크로 침은 인텔사로부터 운영체제는 시애틀의 작은회사로부터 공급받기로 했다.
회사의 임원들은 비핵심분야를 아웃소싱함으로서 시간을 절약할수 있다고 생각했다.
패러다임의 대전환이 일어났는데 컴퓨터의 미래는 하드웨어가 아닌 소프트웨어에 달려 있다는 것이다.
Q-DOS는 빌게이츠가 다른회사로부터 고작 50달러에 산 운영체체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것을 MS-DOS라는 이름으로 바꾸었다.
MS-DOS는 산업의 표준이 되었다. 시장에 나와 있는 운영체제가 몇 가지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IBM은 개인용 컴퓨터 판매에서 얻은 대부분의 이익을 앞서 말한 두 하급업자에게 나누어 주어야만 했다.
IBM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초계약에 따라 MS-DOS의 개발비용을 제공해야 했고 마이크로소프트만이 제3자에게 이 시스템의 사용권을 줄 수 있었다. 이것이 IBM이 쇠퇴하게 된 결정적인 원인이었다. 마이크로소프트만이 사용권을 주기로 결정한 것은 약간의 허세를 동반한, 그러나 천재적인 처세술이었다.
IBM은 근본적인 실수를 깨닫고 나서도 재계약을 하거나 마이크로소프트와의 관계를 청산하지 못했다.
더욱 이해하기 어려운 일은 IBM의 고위 간부들이 자체 개발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시장점유율을 깰 수도 있는 운영체제를 버렸다는 것이다.
컴퓨터 시장에서 많은 이익을 낸 쪽은 마이크로 칩과 운영체제를 공급하는 회사였다. 그것은 인텔과 마이크로소프트.

참고 자료

75가지 위대한 결정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