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관광]1달간의 세계일주(여행계획-숙박비등 여행경비 포함, 여행지 정보와 그나라 역사 포함)

저작시기 2005.06 |등록일 2005.07.2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8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여행지에 대한 설명과 그에따른 계획표등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목차

Ⅰ. 시작하는 말
Ⅱ.여행 일정
Ⅲ. 세부일정
Ⅳ. 소요예산
Ⅵ. 국가알기
1. 영국
2. 네덜란드
3. 독일
4. 오스트리아
5. 이탈리아
6. 스위스
7. 프랑스
※ 참고문헌 및 사이트
◆ 내가 둘러볼 곳◆

본문내용

학업을하면서도 나는 항상 여행을 생각해오고 있다. 따뜻한 봄과 단풍이 아름다운 가을, 여름 휴가 시즌은 말할 것도 없고, 추운 겨울도 여행의 묘미는 있다. 눈축제, 온천, 스키 그리고 지구의 남쪽은 여름이다. 때론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 일년 열두달이 똑 같으면 재미가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1년에 한번쯤은 나를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스스로가 만들어 보는 것도 중요 할 것이다. 이러한계기를 만들어 주신 교수남께 감사하다.
내가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의 문화와 역사를 경험해보고 싶다. 그 여행지로서 오랜 역사와 여러 문화가 공존하는 유럽을 선택하였으며, 항상 가 보고 싶었던 곳이기도 하였던- 도시 전체가 유적이며․거대한 박물관인 중부유럽과 동유럽을 택하게 되었다.
이번 유럽여행은 29일 일정으로 떠나려고 생각한다.(그리고 30일간에 세계를 일주하기는 힘들 듯 싶어 유럽을 일주하기로 했습니다. 양해바랍니다.)

Ⅵ. 국가알기
1. 영국
영국의 정식명칭은 '그레이트 브리튼과 북아일랜드 연합 왕국'United Kingdom of Great Britain and Northern Ireland이다.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영국은 연합국가인 셈인데, 그레이트 브리튼은 북부의 스코틀랜드, 남동부의 잉글랜드, 남서부의 웨일스로 되어 있다.
영국의 기원은 5-6C 경 게르만계의 앵글로 색슨족이 잉글랜드에 침입해 9C경 통일된 왕국을 수립한 것에서 찾아 볼 수 있는데 앵글로 색슨족과 켈트족간의 갈등은 지금도 남아 있다.
영국은 국민의 자유를 보장하기 위한 대헌장(마르나카르타)의 제정을 비롯해 시민 혁명, 권리장전 등 세계 민주주의의 발생국인 동시에 제국주의의 아성을 쌓아 '해가 지지 않는 나라'라는 별칭을 얻을 정도로 많은 식민지를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2차세계 대전이후 식민지의 잇따른 독립으로 화려했던 대영제국의 면모는 많이 사라졌으며, 1997년 7월 1일을 기해 홍콩도 중국에 반환되어 비로소 제국주의의 종말을 고했다. 정치형태는 입헌군주제로 국왕이 원수이나, 정치적 실권은 수상이 가지고 있다.
주요 산업은 금융업, 철강, 관광산업이며, 주요 교역 대상국 유럽 연합과 미국이다.

참고 자료

http://www.koreanair.co.kr/
http://www.daumair.co.kr/
http://www.tourkorea21.com/
http://my.dreamwiz.com/jaelok/photo/England/london02.html
http://lhmworld.com.ne.kr/noi.htm
http://europe.co.kr
http://www.fxdeal.co.kr/
http://www.eostour.co.kr/eostour/eos2.html
http://home.taegu.net/~bond97/
http://campusok.okcashbag.com:14100/index.jsp
유럽100배 즐기기(지일환,유재우, 동양인쇄주식회사)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