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일본 역사] 요시노가리 역사 공원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5.07.2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파워포인트 자료와 함께 등록했습니다.
발표자료, 보고서로 쓰시면 좋을 듯 합니다.

목차

1.요시노가리 역사 공원
1) 요시노가리 역사공원은 ?
2) 야요이시대
3) 야요이 시대의 생활
4) 요시노가리 역사 공원
5) 결론

본문내용

1) 요시노가리 역사공원은 ?
요시노가리 유적은 사가 평야의 동부에 있는 일본 최대의 환락의 흔적으로 죠몬 시대에서 야마타이 시대에 이르는 일본의 고대 생활상을 생생하게 복원해 놓은 곳입니다.
지금 복원되어 있는 것들은 촌락에서 국가로 발전되는 과도기 시기인 야요이 후기 시대의 것으로 그 발전 과정을 알 수 있는 학술적 가치가 높은 유일한 유적입니다.
2) 야요이시대
기원전 3세기경 한반도 남부로부터 농경문화의 영향을 받아 북큐수를 중심으로 벼농사와 동과 철로 된 도구를 사용하는 새로운 문화가 일어나 일본열도에서 처음으로 농경사회가 성립한 시기입니다. 벼농사가 시작되면서 촌락이 형성되고, 수확물의 분배에 의한 빈부의 격차가 생겨 계급의 분화가 일어나며 고대사회로 접어들게 됩니다.
3) 야요이 시대의 생활
* 종교
야요이 시대부터 농경이 발달함에 따라, 자연히 날씨나 그 밖의 농경에 중요한 조건이 중시되기 시작했고, 그런 것은 인간의 힘으로 할 수 없는 신이 관장하는 영역이라고 여겨져, 종교가 발달하기 시작했습니다. 따라서 제사장의 권위는 거의 왕, 족장처럼 높았으며, 의식과 제사에 사용되는 제기들은 매우 소중히 여겨져, 금속을 이용해 특별히 만들기도 하였습니다.
* 의복문화
농경기술과 방직기술은 한반도 남부의 집단 이주자들에 의해 전해진 것으로 추정됩니다. 문화의 전파 경로나 한반도 남부의 것과 같은 형의 지석묘가 북큐슈에서 자주 발견되고, 서일본의 야요이시대 전기의 지석묘에서 발견되는 인골의 평균신장이 죠몬시대 인골과 비교해 볼 때 한반도 남부인의 신장에 가깝다는 것으로도 알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