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패션] 2005년도 FW 패션 경향

저작시기 2005.07 |등록일 2005.07.1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0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가을/겨울 패션 트렌드에 관한 추이와 경향을 적어보았습니다.
무작정 배끼지 않고 제생각대로 정리하고,
칼라풀하게 잘 꾸몄으니 많이들 갖고가세요
꽤 도움 많이 될겁니다^^

본문내용

[올 F/W 캐주얼 트렌드]
두세개 겹쳐 입은 옷 색다른 멋

‘올 가을/겨울에는 어떤 캐주얼이 유행할까?.’
10대 후반부터 20대 젊은이들은 아침저녁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요즘 캠퍼스를 누빌 옷에 관심을 기울이기 마련이다. 게다가 가을 옷으로 치장한 의류매장이 사람들의 시선을 붙잡고 있다.

올해 유행을 이끌고 있는 스포티즘은 이번 시즌 더욱 모던해졌다. 또 70년대 글램 록스타들의 감성과 스트리트 패션이 갖는 창조적인 요소들의 믹스를 제안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70년대 글램 록스타들의 감성이란 비틀즈와 롤링스톤스의 뒤를 이어 70년대로 들어서면서 영국에서 데이비드 보위가 이끄는 글램록이 나타났는데 이들 대표적인 글램 록가수의 의상이 주는 아이디어를 말한다. 당시 데이비드 보위를 비롯한 영국의 대표적인 글램 록가수들은 반짝이는 광택감이 강조된 우주복 스타일로 외계인 같은 강한 인상을 주기도 했다.

이같은 패션조류는 브라운 퍼플 그레이 블루 카키 네이비 그린 등을 기본 색상으로 스포츠룩 빈티지룩 레이어드룩 밀리터리룩 등의 스타일로 펼쳐지고 있다.

이번 시즌 멋내기의 키워드는 레이어드룩. 즉 하나만 입는 것보다 두세 개를 겹쳐 입으면 두 배 이상의 멋을 부릴 수 있다.

김정하 쿨하스 디자인실장은 “셔츠와 티셔츠,미니스커트와 레깅스나 슬림한 트레이닝팬츠를 믹스&매치하면 개성만점의 패션감각을 발휘할 수 있다”며 “특히 올가을에는 티셔츠와 베스트,그리고 점퍼까지 다양한 레이어드를 시도해보라”고 조언했다.

또 한 가지 주목해야 할 스타일은 바로 ‘밀리터리룩’. 이번 가을 역시 밀리터리룩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카고(주머니가 밖에 부착된)팬츠,라이더 재킷,항공점퍼,밀리터리 재킷까지 다양한 아이템들이 선보이고 있다.

참고 자료

- http://www.samsungdesign.net/, 삼성디자인넷,
- http://www.fashionshock.com/
- http://www.fashionfair.co.kr
- http://www.ifp.co.kr/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