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조직행동] 감정과 스트레스 - 싱글즈

저작시기 2004.04 |등록일 2005.07.1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1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줄거리
2. 캐릭터
3. 감정과 조직행동, 감정과 조직성과
4. 정서상태와 조직행동
5. 감정노동
6. 스트레스의 원천
7. 스트레스의 결과
8. 스트레스의 예방과 대책

본문내용

Ⅰ. 줄거리

나는 오늘, "짤렸다"
29살 나난. 머리에 동전 크기만한 원형 탈모를 발견한, 불길함이 엄습하는 어느 날. 몇 년째 믿고 사귀던 애인이 던지는 일방적인 한마디, '우리 그만 헤어져.'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없다. 회사에는 떡 하니 붙은 좌천 공고. "디자이너 나난 레스토랑 매니저" 이건 바로 회사에서도 짤리는 소리. '아, 억울해. 이대로 당할 수 만은 없다.' 심호흡 한번 크게 하고 입술을 꽉 물고는 상무실을 박차고 들어간다.
나는 오늘, "그 남자의 바지를 벗겼다"
나난의 친구인 워킹우먼 동미. 오는 남자 마다 않고 가는 남자 잡지 않는 자유롭고 개방적인 그녀. 하지만 화통한 성격으로 일도 잘하고 이성,동성 친구 많은 멋진 girl이다. 이런 그녀에게 회사 일을 빌미로 느끼하게 작업을 걸어오는 팀장이 있었으니. 어느 날 회의실에서 작업을 거는 팀장, 그러자 동미는 "저도 팀장님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액션 플랜이 있는데 "라며 그의 바지를 벗기고...

Ⅲ. 감정과 조직행동, 감정과 조직성과

1. 감정과 조직행동
①나난(장진형)의 감정과 조직에서의 행동
<발령을 받은 직후> -화 의감정
책임디자이너에서 외식사업부로 부당한 발령을 받은 나난은 분노를 느끼고 사표를 내고 싶은 마음이 들지만 결국엔 외식사업부에서 일을 하게 된다. 하지만 자기가 좌천되었다는 것에 대한 화의 감정이 수그러들지 않아 일에 집중하지 못해 여러 가지 실수를 하게 되고 또한 일도 열심히 하지 않고 그만두겠다는 말을 입버릇처럼 달고 다니게 된다.
<자신의 일에 점점 만족을 느끼고 난 후>-기쁨(즐거움)의 감정
처음에 일을 시작할 때 만족하지 못했던 모습과는 달리 일에 재미를 느끼게 된 나난은 결국 유학을 가서 패션공부를 하겠다는 마음을 접고는 이 분야에서 열심히 일해 최고가 되겠다는 다짐으로 열심히 일하게 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