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D

[미국독립혁명] 미국독립에 관한 견해들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5.07.1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본문내용

과거 식민지 사람들과 혁명을 통해 독립을 이룬 주요 식민지 처럼, 일부는 미국인들이 20세기 신생독립국들의 목표와 열망에 대해 호의적이어야 한다고 기대한다. 하지만 반대 의견이 거의 지배적이다. 미국인들은 현대 혁명의 소란으로 부터 멀어지려는 자신들을 발견한다. 실로 미국인들은 종종 식민지의 반란에 비호의적일 뿐만 아니라 소수 그룹과 상류 사람들은 민주주의의 변화를 억제하고 개혁 운동을 진압하기 위해 노력한다.
이런 명백한 부정과 미국의 혁명적 과거에 대한 일탈은 특정 역사가들이 1776년의 소란을 재평가하도록 야기시킨다. 질문을 어지럽게 하는 것은 이 역사적 연구로부터 나타난다. : 미국인들은 독립이 낳은 이런 유사한 오늘날의 혁명을 위해 노력하는가? 그리고 왜 미국인들은 오늘날 국가적인 해방 운동에 대해 반대할까? 미국인들이 그들의 역사를 잊어버렸기 때문일까? 두명의 주목받는 역사학자들이 최근 이러한 질문들에 관심을 가졌다 : Richard B. Morris,그리고 Carl Degler. 그들의 대답들은 극적으로 달랐다. 그들의 논쟁들 각각 보면서 우리는 이 화제의 중요성을 더욱 조절할 수 있다.

모리스는 미국 혁명이 최근 3세계 국가 혁명에 모델이 되고 있다고 강력하게 믿었다 .그는 미국 혁명이 20세기 혁명의 수단이 된 결과를 알았다. 비록 베트남의 민주 공화국 같은 우리들의 이전 적들은 Thomas Jefferson 이 1776년에 쓴 것과 유사한 선언에 대한 행동을 정당화 시키는 것처럼 느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