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독후감]10년 후 한국

저작시기 2004.12 |등록일 2005.07.11 워드파일MS 워드 (doc) | 13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인사관리 시간에 책4권중 택해서 독후감 쓰기 였는데..
저는 4권 중 이 책 한권만 골라서 13장을 썼더니.. 독후감 에이뿔 받고, 성적도 에이 받았습니다.
보시면 후회 안하실 겁니다.
제가 책 내용 모두 분석하고, 느낀점도 충실히 써서 만족할 것입니다.

목차

1. 10년 한국의 모습은 어땠을까

2. 현재 한국의 모습

3. 우리 나라의 문제

4. 어느 것부터 손을 대야 할까

5. 10년 후 한국은 어떤 모습일까

6.마무리

본문내용

그럼 도대체 현재 우리나라의 문제가 무엇이길래, 지금 이렇게 세상이 어지럽고, 이 한국이 벼랑 끝에 섰을까?첫번째로 우리나라는 현재 잘하는 것이 없다. 우리나라가 잘 한다고 하는 반도체나 무선통신기기 등도 세계의 기술력에 비해서는 최고라고 할 수 없다. 그리고 수출 주력 상품들도 아직 까진 버티곤 있지만, 곧 중국이나 다른 나라의 시장진입으로 더욱 어려울 전망이다. 우리나라에게 위협적으로 다가오는 중국! 우리에게 중국은 수출량을 늘릴 수 있는 득이 되는 나라일 수도 있지만, 아직까지 기술력으로 승부할 순 없지만, 곧 그 기술력도 따라잡을 것이라고 하고, 가장 큰 문제점은 중국의 낮은 인건비이다.우리나라의 주력 산업인 컴퓨터나 선박, 자동차 모두 제조업이기 때문에 인건비의 경쟁력이 중요하다. 하지만, 인건비의 경쟁에서 일단 중국에게 지기 때문에 우리는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갖춰 놔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경쟁력으로 바짝 쫓아 오는 중국에게 모든 면에서 지게 될지도 모른다.우리가 한강의 기적을 이뤄냈듯이, 중국 사람들의 열기도 우리 못 지 않을 것이다. 잘 살겠다는 생각은 인류 공통의 욕심이기 때문이다.우리나라가 잘하는 종목이 없다는 것은, 곧 우리나라 대기업에 핵심인재가 부족하다는 뜻이다. 가끔씩 대기업에 똑똑한 사람들에 대한 기사거리가 나오지만, 아주 소수일 뿐이다. 세계를 이끌어 가는 초일류 기업들을 살펴보면, 미국이 가장 많고, 그 중에서 핵심인재 또한 가장 많다. 미국이 나라가 크고, 사람이 많아서 이기도 하지만, 미국 시스템은 핵심인재를 추출해내고, 교육시키는 여건이 우리나라보다 훨씬 잘 돼있다.

참고 자료

10년 후 한국 책과 나의 느낀점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