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패션 코디네이션] 컬러 코디네이션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5.07.0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9페이지 | 가격 1,600원

소개글

여러 논문들 찾아가면서 한거에요~~
논문에 있는 사진 일일이 컬러복사 해서
스캔뜨고.. 아주 난리를 치면서 만든 레포트입니다~
사진 40장정도 되구요~
아주 자세히 되어있으니 많이 쓰세요^^

목차

1. 서 론
1) 패션 컬러(유행색)란 무엇인가
2) 패션 컬러 코디네이션의 의의

2. 본 론
1) 색채 배색과 패션 이미지
2) 컬러 코디네이션 기법
3) 계절별 컬러 배색
4) 이미지별 컬러 배색

3.결 론
1) 패션 컬러 코디네이션 분석
2) 마무리

본문내용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패션 컬러 코디네이션의 상관성 분석 연구’라는 논문에서는 설문을 통해서 응답자들에게 선호하는 색상을 질문하여 유행민감형과 실용중시형, 유행무관심형으로 분류하여 그들의 선호 색상을 의복에 따른 패션 컬러 코디네이션, 연령에 따른 의복 선호색, 연령별 패션 컬러 코디네이션 등을 살펴보았다.의복에 따른 선호 색상은 1990년대 자료라서 그런지 거의 대부분이 파스텔 톤으로 나왔다. 1990년대에 파스텔 톤이 유행하고 있다는 사실을 감안해 본다면 당연한 결과일 것이다. 하지만 지금도 파스텔 톤은 옷을 매치할 때에 자주 사용되는 아이템이다. 이 외에도 비비드 톤의 경우 일반인들은 소화하기 힘든 색이기 때문에 유행민감형인 사람들이 많이 이용한다고 한다. 스커트나 바지, 원피스의 경우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노 톤을 선호하였으며, 재킷의 경우엔 파스텔 톤의 선호가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의복에 따른 패션 컬러 코디네이션을 살펴보면 재킷과 스커트, 재킷과 바지, 면T와 면바지, 니트 상의와 9부바지의 경우 하모니 컬러 코디네이션이 가장 선호되었고, 세미정장이나 재킷과 블라우스는 다른 의복보다 색상의 제약이 있다는 사실을 염두 해 본다면 그라데이션 컬러 코디가 가장 많은 수치고 나왔다는 것은 당연한 사실일 것이다. 하지만 후드점퍼와 바지의 경우 종전의 패션과는 달리 콘트라스트 컬러 코디가 가장 선호되었다. 이는 캐주얼웨어의 느낌을 가장 잘 살려 주는 것이 콘트라스트 컬러 코디이기 때문일 것이라고 생각된다.
이번 리포트를 통해서 내가 그동안 의상을 어떻게 코디하고 매치시켰는가를 다시 생각해 보게 되었다. 나도 나름대로 옷을 잘 맞춰서 입는다고 자부해 왔지만 옷을 코디할 때 컬러를 맞추는 것이 이렇게 중요할 줄은 몰랐었다.
내가 선호하는 색깔 조합은 브라운계를 그라데이션으로 맞춰서 입거나 블랙엔 화이트 조합, 카키색, 청바지류(진청, 연청 모두) 등등이다. 내가 입는 옷들이 다른 사람들이 보는 나의 이미지를 어떻게 만들어 주고 있고 나의 느낌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사용된다니 놀라울 따름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