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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후감]아침형 인간

저작시기 2004.07 |등록일 2005.07.08 워드파일MS 워드 (doc) | 9페이지 | 가격 1,600원

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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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 론

2. 본 론
1. 아침을 잃어버린 사람들
2. 아침형 인간이 성공한다.
3. 어떻게 아침형 인간이 될 것인가 ( 100일<14주> 프로젝트)
4. 맺음말

3. 결 론

본문내용

과거 수백만 년동안 인류는 일출과 함께 일어났다가 일몰과 함께 잠드는 것이 당연한 생활양식이었다. 그러나 시대가 변해오면서 인간의 문명은 이런 자연의 한계를 극복하고 밤을 밝히기에 이르러 수백만 년 이어져온 인간의 생활 패턴이 순식간에 달라졌고, 현대인들은 밤이면 ‘반드시’ 잠들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게 되었다. 이로 인해 아침을 잃어버렸다는 사실을 스스로 느끼지 못하는 사이에 사람은 야행성 인간이 되어가고, 그것이 거듭되고 오래 지속되어 그 생활을 합리화하면서 문제의식을 느끼지 못하게 된다. 결국 현대인들에게 야행성 생활은 습관화되었고, 자율신경실조증, 우울증 등이 확산되고 있어 현대 사회는 심각한 사회적 병리 현상을 유발하고 있다. 야행성 생활은 인간 본래의 생체 리듬을 거스르는 것으로 사람의 정신과 육체를 황폐화 시키고, 아침을 빼앗아간다. 또, 체력이 떨어지고 면역력도 약해지며, 심신을 극도로 피로하게 만들기 때문에 마음의 평온을 유지하기 힘들게 되는 결과를 낳는다. 몽롱한 정신과 피로가 가시지 않은 몸으로 허둥대는 생활이 반복되고, 많은 사람들을 고통스럽게 하는 ‘아침 우울증’의 근본적인 원인이 되기도 하는 것이다. 아침이 우울하다는 것은 정신건강상 심각한 위험신호일 뿐 아니라 하루의 성과에도 극히 안 좋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이 ‘아침 우울증’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야행성을 끊고, ‘현실 회피형’ 밤을 그만두어야 한다. 그렇기에 건강과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야행성 생활의 극복은 필수 과제라 할 수 있다. 아침 시간을 벌기 위해서는 우선 저녁 시간을 바꾸어야 하는데 이렇게 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살펴보면, 첫 번째는 습관성 저녁 활동을 과감히 바꾸라는 것으로 습관적인 야근, 상습적인 음주는 불규칙한 야행성 생활을 만드는 원흉이며, 공부나 자기계발은 아침 시간을 활용해서 하라고 권장하고 있다.

참고 자료

아침형 인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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