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생교육] '당신의 미래를 훔쳐라'를 읽고...

저작시기 2005.06 |등록일 2005.07.0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당신의 미래를 훔쳐라`라는 책을 읽고 책 내용과 느낀점을 적은 것입니다.

목차

제1장 일에 대한 열정을 불어 넣어라

제2장 결코 마지막이라는 단어는 없다

제3장 주인의식을 가진 주인이 되어라

제4장 가장 중요한 것은 최선을 다하라

제5장 자신의 재능을 일깨워라

제6장 버팀목이라는 태도를 버려라

제7장 더 나은 자신을 만들어라

제8장 일단 시작한 일은 도중에서 포기하지 마라

제9장 성공의 지름길은 자신이 찾아가는 곳에 있다

제10장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라

제11장 팀 플레이어가 되는 사람이 되어라

제12장 긴장을 풀고 경쾌하게, 지금을 즐겨라!

본문내용

⊙ 당신의 미래를 훔쳐라
서점에서 미래에 관련된 책 중에서 어떤 책이 내가 앞으로 살아가면서 도움이 될지 생각하면서 책을 찾았는데 이 책이 내 ‘당신의 미래를 훔쳐라’ 이 책 제목은 자신의 미래를 자신이 만들어 나가라고 하는 능동적 표현이 포함되어 있으면서 또 왠지 모르게 마음에 들었는데 그 이유는 책 표지에 보니깐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의 공동저자인 글렌 반 에케렌이라는 사람이 쓴 책이라고 적혀 있었다. 내가 군 생활을 하면서 아주 감명 깊게 읽었던 책 저자라서인지 책에 대한 호기심이 더 했다. 누가 내 미래를 만들어 주는 것이 아니라 내 스스로 내가 만들어 가는 것이다 어떤 모습으로 내 스스로 미래를 붙잡을 것인가? 아니면 훔칠 것 인가? ‘내 미래를 훔친다.’ 이 반어적인 표현 속에서 나는 내 스스로 어떻게 해야만 정말 멋진 나의 미래를 훔칠 수 있는지 아니 만들어 갈 수 있는지에 대해 많이 생각하게 되었다. 책 제목 그대로 정말 내가 나의 미래를 훔칠 수 있다면 나는 아무런 걱정 없이 살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미래에 대해서 잘 알고 있으니 불안하지도 않을 것이고 미래의 모습이 더 나아지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해야 할 것이라는 것을 미리 알고 행동을 한다면 더 나은 내 미래의 모습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게만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하면서 이 책을 읽기 시작하였다.
제1장 일에 대한 열정을 불어넣어라
“동기는 내면에서 스스로 타오르는 불꽃이다. 다른 사람이 우리 내부에 불을 붙일 수는 있지만 그 불은 금방 꺼져버리고 말 것이다. - 스티븐 코비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대학을 졸업하고 자신의 귀중한 시간과 노력을 오로지 몇 푼의 급료와 맞바꾸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 즉 하루 몇 시간씩의 노동의 대가로 급료를 주는 회사를 찾는다. 누구에게나 돈은 필요하다. 그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그러나 일은 단지 급료를 받기 위해 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 그것은 당신이 느끼는 보람, 거기서 얻는 개인적인 성장까지를 포함한다. 좋든 싫든 이런 결과는 성과를 이루어 낸 것에 대한 보상이지 그저 시키는 대로 일만한 것에 대한 보상은 아니다.

참고 자료

당신의 미래를 훔쳐라 글렌 반 에케렌 스테디북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