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영미문학] 토마스 하디의 삶과 작품

저작시기 2004.11 |등록일 2005.07.0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이 무렵 기성 종교를 저버린 하디는 인간의 고통과 삶의 가혹함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되었다. 인간이 곤경에 처했을 때 어떤 초자연적 도움도 받지 못한다는 생각은 하디를 비관적으로 만들었다. 인간이 유전과 환경의 산물이며, 인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우주를 지배하는 맹목적이고 무관심한 힘에 의해 운명이 결정된다는 생각도 그를 비관적으로 만들었다 .이러한 생각들은 주로 그의 소설 주인공들이 맞게 되는 비극적 운명 속에 잘 드러나 있다.

목차

하디의 초년의 삶
건축과 문학의 병행
하디의 작품세계-시에 나타난 염세주의
하디의 작품 세계-소설
단편소설-아내를 기쁘게 하기 위하여
하디의 말년의 삶

본문내용

하디의 초년의 삶
Thomas Hardy는 19세기말에서 20세기 초까지 활동한 소설가이자 시인으로서 Dickens, Thackeray등이 활약했던 빅토리아 조에서 시작되어 1890년대와 에드워드 왕조를 거쳐 현대문학의 거장 Joyce, Lawrence, Eliot의 시대에까지 걸쳐있다.
하디는 1840년 6월 2일, 영국 남부의 Higher Bockhampton에서 태어났다. 이곳은 농촌 지구의 상업적 중심지였으나, 외진 지역이었다. 그 곳에서 제법 많은 재산을 소유했었던 하디의 가문은 아버지대에 와서 많이 기울어 하디의 아버지는 건축일, 그 중에서도 주로 석공일을 하고 있었다. 하디의 어머니는 독서를 아주 많이 한 여성으로 그런 어머니의 영향으로 하디는 일찍 글을 깨치고 책 읽는 것을 좋아하였다.
소년 하디는 매우 내성적이고 몸이 약한 편으로, 자라면서 시골 풍경과 삶, 시골 사람들의 미신이나 말투 등에 친숙했다. 시골 공동체의 삶에 대한 이러한 체험은 나중에 그의 소설들에 실감나게 구현되고 있다. 음악에 깊은 조예를 보여 동네 잔치나 춤파티에서 바이올린 반주를 즐겼으며 음악에 대한 사랑은 그의 전 생애를 통해 계속되었다. 그의 가족들은 영국 성공회의 독실한 시도였으며, 어린 시절 하디의 꿈은 목사가 되는 것이었다.

참고 자료

토마스 하디의 생애 등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