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 공부 9단 오기 10단을 읽고서

저작시기 2005.06 |등록일 2005.07.07 | 최종수정일 2015.09.1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2,100원

소개글

교양필수과목에서 요구하던 과제였습니다.
여러 책중에서 하나를 선택해 읽고 레포트 작성하는 거였는데, 이 책을 골라서 나름대로 재미나게 읽었네요. 읽을 때는 마음이 편했는데, 레포트 작성할 때는 그렇지가 않더라구요.
그러나 막상 자료를 찾으려 했을 땐 별로 없드라구요. 저와 같은 과제나, 두루두루 이 책에 관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부족한 점이 있더라도 모두 다 --;; 참고사항이 되지 않을테니..자신에게 필요한 부분을 잘 뽑아서 참고하시면 될 겁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 가득하시고,
과제 마무리 잘하세요^^*

목차

1. 서론
2-1. 줄거리 및 원희에게서 배울점
2-2. 나의 생각
3. 결론

본문내용

그럼에도 자신의 꿈과 미래를 먼저 두는 현명한 사람이었다는 점에서 부럽기도 하고 , 또 한편으로는 너무 공부에만 쩌들었던 아이로 성장한게 아니었나 하고 안타까운 마음이 들기도 했다. 나는 꼭 성적과 남들의 부러움을 사는 성과만이 아니라 내가 하고 싶고 내가 만족하는 만큼의 것으로 내 인생을 살아가고 싶다. 그럴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을런지는 모르지만, 잘 해내리라 믿는다. 보통 공부를 잘하면 자기 이기심이 강한 친구들이 많은데, 그렇게 안보는 것을 보면 이 책속의 주인공 원희는 그래도 참 착하고 예쁜 친구 같다. 나는 이 아이처럼 유명하게는 못 될거다. 아마 빨리 인정해 버리는게 나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나는 내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내사람들에게 인정받으면서 나름대로 썩 괜찮은 사람으로 남으려 노력할 것이다. 그것이 내 인생에 있어 더 큰 의의를 가질 것이다.
원희의 이야기를 통해서 참 재미와 감동을 많이 받았다. 교수님의 추천서 중의 하나로 골라서 보게 된 책이지만 유익했다고 본다. 꼭 과제가 아니었더라도 한번은 읽어보아도 좋을 책이라 생각한다.
해보지 않고 후회하는 건 바보다. 철학과 신념을 가진 좋은 사서가 되기 위한 지금의 나의 과정이 그래서 스스로로가 뿌듯하고 행복한 생각이 든다. 나의 목표와 꿈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 되어야지.

참고 자료

박원희, 『공부9단 오기10단』, 경기도 파주 : 김영사 , 2004.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