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 생각의 법칙 -성공과 실패의 원인과 결과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5.07.0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1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성공을 하기위해선 먼저 그 성공을 위한 생각이 중요하다는 것을 일깨워주는 책이었습니다.
일체유심조라는 말이 있듯이 모든것은 마음과 생각으로 결정된다는 교훈을 주었습니다.
성공을 원하신다면 적극 추천합니다.

목차

책머리
생각과 성격
생각이 상황에 미치는 영향
생각과 목적
생각과 성공의 관계
비전과 이상
평온

본문내용

“사람의 성품과 기질은 마음속에 품고 있는 생각에 따라 결정된다.”는 격언은, 사람이란 존재 전체를 설명할 뿐만 아니라 삶의 모든 조건과 환경에도 적용되는 넓은 뜻을 가진 말이다. 사람은 문자 그대로 자신의 생각 그 자체이며, 자신의 생각들을 모두 합한 것이 곧 성격이다.
식물은 씨앗에서 싹을 틔워 자라며 씨앗이 없으면 생겨날 수 없듯이, 우리의 모든 행위는 생각이라는 보이지 않는 씨앗에서 생겨나며, 생각 없이는 행동뿐 아니라 ‘무의식적’이고 ‘우발적’인 행동에도 똑같이 적용된다.
행동은 생각의 꽃이며, 기쁨과 고통은 그 열매이다. 그러므로 사람은 자신의 마음밭에 뿌리고 가꾼 생각의 씨앗에 따라 달콤한 열매와 쓰디쓴 열매를 거두어들인다.마음속의 생각이 그대의 현재상태를 만들었다.
지금 그대의 모습은 생각이 빚어 놓은 것.그대 마음에 사악한 생각들을 품고 있다면달구지가 소 뒤를 따르듯이고통이 그대에게 다가오리라.
그대가 생각의 순수성을 지켜나간다면항상 그대를 뒤따르는 그림자처럼기쁨이 그대를 따르리. 틀림없이.
사람은 자연의 섭리대로 성장하는 존재이지, 교묘한 술책을 통해 순식간에 발전할 수 있는 존재가 아니다. 원인과 결과의 관계는 눈에 보이는 물질세계에서와 마찬가지로, 눈에 보이지 않는 생각의 세계에서도 절대적이며 빗나가는 법이 없다. 신을 닮을 숭고한 성격은 하늘의 은총이나 우연의 산물이 아니다. 그것은 바르고 정확하게 생각하려는 끊임없는 노력의 당연한 결과이며, 숭고한 생각을 오랫동안 소중히 간직해 온 결과인 것이다. 마찬가지로 저속하고 야만적인 성격은 비굴한 생각들을 줄곧 마음 속에 품어 온 결과이다.
자기운명의 주인은 바로 자신이다.
사람의 성공과 실패는 다름 아닌 자기 자신에게 달려 있다. 사람은 생각이라는 무기 공장에서 저기자신을 파괴할 무기를 만들기도 하고, 기쁨과 힘과 평화라는 천국 같은 마음상태를 실현하는데 쓸 도구를 만들기도 한다. 올바른 생각을 선택하여 참되어 적용하면 신적인 완벽함에 이르지만, 그릇된 생각을 선택하여 잘못 적용하면 짐승보다 못한 수준으로 전락한다. 이 양극단 사이에 모든 수준의 인격이 있으며, 사람은 바로 자기 인격을 만드는 당사자이며 주인이다.

참고 자료

생각의 법칙― 성공과 실패의 원인과 결과 ―
A s a M a n T h i n k e t h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