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돈] 돈을 끌어오는 사람, 돈을 밀어내는 사람을 읽고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5.07.0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이책을 읽고 돈을 버는것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깨닫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돈,돈 할것이 아니라 돈을 어떻게 하면 잘 벌수 있을것인가에 대해서 정말 좋은 내용을 읽어볼수 있었습니다.

목차

1. 원칙
부란 무엇인가 ?
자신을 믿으라
얼마든지 요구하라
더 큰 존대와 하나가 되라.
물질은 의식의 발현이다
풍요에는 한계가 없다.
기꺼이 주는 자가 되라
풍요는 베푸는 자의 것이다.
돈과 영적 성장은 적이 아니다.
2. 방 법
문제는 집중력이다.
어떻게 집중력을 기를 것인가
잠재의식의 벽을 넘어서
긍정적인 확신을 품으라
“현실 속에서 이상을 추구하라.”

본문내용

1. 원칙
돈을 끌어오는 법과 돈을 적절히 사용하는 법을 터득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진정한 욕구의 내용이 무엇인지, 즉 자신과 타인을 위한 최고선의 내용이 무엇인지를 제대로 이해해야 한다.


부란 무엇인가 ?

흔히 ‘돈이 모든 악의 근원’이라고 한다. 확신하건대, 민간에서 이런 금언이 생겨난 이유는 수많은 사람들이 ‘돈이 모든 선의 원천’이라고 잘못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어떤 대상을 향해서든 지나친 기대를 품는 것은 우상 숭배와 같아서, 사람들은 자신이 의지하고 있는 그 대상이 결국 자신의 기도를 들어주지도 않고 기대를 채워주지도 못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위의 오래된 속담은 성 바울이 이야기한 것처럼 다음과 같은 의미로 읽혀야 하리라. “돈에 대한 사랑이 모든 악의 근원이다.”
어쨌든, 다이너마이트가 악이 아닌 것처럼 돈 자체는 악이 아니다. 다이너마이트는 길을 닦는 데 건설적으로 사용될 수 있고, 건물을 무너뜨리는데 파괴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흔히 돈이 악한 목적에 쓰이게 되는 것은 인간의 탐욕 때문이다.
한마디로 돈은 에너지의 흐름을 표현한다. 돈이 사랑의 대상이 되어 그 자체의 목적을 위해 축적되면 해악을 낳는다. 돈을 쌓아두면 에너지 흐름이 막히기 때문이다.
한 아이가 부모를 따라 산에 올라간다. 그리고 부모와 함께 계곡에서 시원한 물을 마신다. 그 신선한 맛이 너무 좋아 계곡의 물을 병에 담아서 집으로 가져온다. 그리곤 날마다 그 물을 한 모금씩 마신다, 언제까지나 그럴 수 있기를 바라면서. 그러나 불과 몇 주 지나지 않아 아이는 병에 남아 있는 물이 썩어 버린 사실을 알고 낙담한다.
돈을 ‘가둬놓으면’ 썩는다. 우리의 삶에 끊임없는 돈의 흐름을 끌어오기 위해서는 돈을 단순히 사물로 보지 말고 에너지의 표현으로, 궁극적으로 ‘나 자신의 에너지’로 볼 수 있어야 한다.
이 책의 제목에 함축되어 있는 개념은 다음과 같이 서로 긴밀한 관련이 있는 두 가지 원칙으로 설명할 수 있다.

첫째, 돈을 끌어오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돈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법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어야 한다.

둘째, 돈을 적절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돈이 단순히 물질적인 힘들을 유리하게 조작한다고 해서 굴러 들어오는 것이 아님을 깨달아야 한다. 그렇다고 해서 돈벌기가 운수소관이라는 말은 절대 아니다. 돈은 우리가 스스로 자신에게 끌어오는 것이다. 뒤집어 말하면, 우리가 돈을 버는데 실패하는 이유는 본질적으로 우리 쪽에서, 정확하게 말하면 우리의 잠재의식에서 돈을 밀어내고 있기 때문이다. 심지어 스스로 돈을 벌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생각할 때조차 실제로는 돈을 밀어내고 있을 수도 있다.

결국 이 두 가지 개념, 즉 돈을 끌어오는 법과 돈을 적절히 사용하는 법을 터득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진정한 욕구의 내용이 무엇인지, 즉 자신과 타인을 위한 최고선의 내용이 무엇인지를 제대로 이해해야 한다. 왜냐하면 <font color=aaaaff>..</font>

참고 자료

돈을 끌어오는 사람, 돈을 밀어내는 사람
Money Magnetism by J.Donald Walters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