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부자]부자가 되지 못하는 사람들의 특징 10가지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5.07.06 워드파일MS 워드 (doc) | 8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부자가 되지 못하는 사람들의 특징10가지에 대해서 요약해보았습니다. 저역시도 그리고 부자들 꿈꾸는 모든사람에게 도움이 될말이 참 많았다고 생각됩니다.
돈을 벌고만 싶다고 생각하기 그 전에 먼저 어떻게 해야하는가에 대해서 이책을 말해주고 있었습니다.
부자되고 싶으신분들 꼭 권유합니다

목차

재정 면에서 명확한 게 없다.
목표가 작다
목표에 대한 간절함이 없다.
책임의식이 부족하다.
단 한번도 열정을 보였던 적이 없다.
사소한 일에 집착한다.
정보에 패쇄적이다
쉽게 달구어지고 쉽게 식는다

본문내용

재정 면에서 명확한 게 없다.

돈이 없는 사람들은 부가 무엇인지조차 명확하게 알지 못한다. 단순히 돈이 많다는 것만이 부의 척도가 아닐 것이다. 그렇다 해서 돈을 경원시하는 것도 정답이 될 수 없다. 돈에 대한 열등감이나 피해 의식 없이, 지나친 과대 포장도 없이 있는 그대로를 볼 수 있어야 한다.
또한 그들에게는 구체적인 목표가 없다. 재정 면에서 다분히 추상적이다. 명확하게 제시할 수 있는 시간과 금액이 없다. 그저 많은 돈을 벌면 좋겠다고 하지만, 그 많은 돈이라는 것이 얼마를 이야기 하는 것인지, 또 언제까지 갖고 싶은지 구체화시키지 못한다. 명확하지 않으면 없는 것이다. 명확하지 않으면 없는 것이다. 막연한 기대는 절대 이루어지지 않는다.
지금이라도 당신은 언제까지 얼마의 돈을 모을 것인지 명확하게 기술하는 것이 좋다. 구체적인 목표를 그리는 것이 좋다. 다른 사람의 시선을 의식하지 말라.
“2010년 12월까지 10억원을 모으겠다.”
이렇게 결심히고 책상 앞에 붙여두는 것은 어떤가?
“20억 원인들 적다고 하겠는가, 100억 원인들 마다하겠는가” 하면서 그저 많기만 바라서는 안된다. 당신의 가슴속에 정확한 울림을 만들어내야 한다. 그것이 하나의 원리이다. 구체적으로, 아주 구체적으로 말할 수 있어야 한다. 다음도 한 예이다.
“2011년 2월에는 벤츠 E클래스 320을 뽑을거야.”
이렇게 이야기한다면 다른 사람들이 비웃을까. 왜 ? 당신의 허황됨을 비웃을까? 아니면 왜 하필 벤츠냐고 ? 국산도 있는데 ? 그것도 아니라면 ? 돈 벌어서 좋은 일을 해야지 왜 그런데 낭비 할 생각하냐고 ? 그것도 아니라면 ? 당신이 하는 모습을 보니 돈 벌어 떵떵거리기는 애초 싹이 노래 보이는데 어줍잖아 보여서 ? 아마 그게 맞을 것이다. 당신이 지금 하고 있는 모습을 보니 그럴 가능성이 전혀 없어 보일지도 모르겠다.
아무려면 어떤가. 당신은 이미 부유해지길 원하고 있다. 그렇다면 그들의 시선을 의식하지 말자. 무슨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아니지 않는가. 정말 벤츠 E-320을 원한다면 근사한 사진이라도 뽑아다가 문에 붙여두도록 하자. 매일 아침저녁으로 다시 보며 그 목표를 상기하도록 하자. 그러면 당신 속에 잠자고 있는 지니가 깨어나 대답할 것이다.
“예 주인님, 당신은 2011년 2월에는 반드시 벤츠 E-320을 타실 겁니다. 제가 증명해 보이겠습니다.”
누군가 당신에게 벤츠 E-320을 준다고 할 때 당신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날 수 있다면 당신의 목표로 충분한 가치가 있다. 나를 움직이게 하는 것, 그 대상이 보통 사람의 도덕적인 가치관에 아주 어긋나는 것이 아니라면 절대 해롭지 않다.
당신이 좋아하지만 하지 못하는 일이 있다면 그 역시 시각화해서 자주 볼 수 있는 곳에 걸어두도록 하자. 그 모델의 기능과 특징도 살펴두자. 몰론 가격과 유지 비용도 확인해둬야 한다.
구체적으로 꿈꿀수록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다. 추상적일수록 그것은 꿈에 머무르고 말 가능성이 높은 것이다. 기도의 능력자들이<font color=aaaaff>..</font>

참고 자료

부자가 되지 못하는 사람의 특징 10가지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