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알공예]하버제의 달걀공예

저작시기 2005.06 |등록일 2005.07.0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멋진 달걀공예 이미지와 함께 알공예의 대부인 러시아의 화버제에 대한 조사도 함께 첨부합니다.

목차

러시아의 달걀공예
♛계기
♛역사
♛예술성
♛전파
♛아트공예의 지존 화버제
♛그의 명성
♛그가 유명해진 계기
♛그의 작품
150억짜리 부활절달걀
280억짜리 부활절달걀

본문내용

이듬해 화버제가 내민 하얀 칠보로 덮힌 단순한 달걀을 보고 황제는 일견 실망하였을지도 모른다. 하얀 달걀을 열자 황금의 달걀 노른자가 나왔다. 그 노른자를 열자 여러 가지 색의 금을 사영하여 만든 귀여운 병아리가 나왔다. 다시 병아리를 열자 황제의 왕관 모델이 나왔다. 그리고 이 모델 속에서 다시 루비로 깎은 붉은빛 달걀이 나왔다. 이 모든 일이 실제 길이 6.35㎝의 작은 달걀 속에서 이루어진 것이다. 황제는 크게 기뻐하며 매년 부활절마다 황실을 위해 달걀을 하나씩 만들어 주기를 부탁했다. 이 전통은 다음 황제 니콜라스 2세에 의해서도 계속 수행되어, 금속공예사의 한 신화를 이루게 되는 54개의 황실달걀이 탄생하게 된 것이다.

♛그의 작품
최근 외신을 통해 옛 제정러시아 황실의 부활절 달걀이 경매에 나온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러시아 국내가 술렁거리기 시작했다. 세계적인 골동품 경매회사인 소더비가 4월 20, 21일 미국 뉴욕에서 부활절 달걀 9점을 경매에 부치기로 했다는 것. 이 달걀의 주인은 경제 격주간지인 포브스를 내는 포브스 일가. 최근 경영이 어려워지자 180점의 공예품을 팔려고 내놓았다.
이 달걀들은 6∼7cm 길이로 실제 달걀보다 조금 큰 공예품. 그러나 값은 보석 못지않다.

참고 자료

공예시간에 조사한 자료입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