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정신간호] Bipolar 1 disorder 간호과정

저작시기 2005.07 |등록일 2005.07.0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목차

1. 질병과 관련된 사고과정장애
2. 분노와 관련된 잠재성 폭행

본문내용

<s-data>
1. “서울 생활한다고 힘들어서 스트레스 많이 받아서 혼자 운적도 많았고 이번에 쉬러왔다.” (입원당시)

2. "정자검사를 하게해달라..내가퇴원하면 여자친구와 결혼을 할껀데 정자검사를 해야한다..“ (2004.3.2)

3. “나 내일 퇴원합니다. 이제 못봐서 어떡합니까...”
(2004. 3.8)

o-data
1. Bipolar Ⅰdisorder
(manic)
- 고2때 진단받음

2. 입원전 돈 생기는대로 다 써버림 (10~20만원/day)

3. 전화 시간이 아닌데 전화를 걸려고 하는 모습보임
4. 춥다하며 히터 세게 틀어놓고 답답하다며 여기저기 돌아다님
5. 의사소통시 산만하고 집중 잘못하는 모습보임

1. 사고과정의 장애 정도를 사정한다.
- 대상자에게 “내가 누구입니까?”, “오늘이 몇일입니까?”, “지금이 몇시입니까?”, “여기가 어딘지 알겠습니까?”의 질문을 매일 하였다.
2. 잘못된 믿음에 대해 논쟁하거나 부정하지 않는다.
- 이런한 접근방법으로 망상적 사고가 제거되지 않으면 신뢰관계형 성에 장애가 된다.
3. 대상자를 부를때 이름으로 부르고, 대상자에게 치료자 자신의 이 름을 말해준다.
- 대상자를 부를때 “김OO님~”이라고 불렀고, 나를 “서OO 학생간호 사입니다”라고 소개하였다.
4. 시간, 장소, 날짜를 수시로 주지시킨다. 대상자가 쉽게 볼수 있는 곳에 시계와 달력을 비치하고 지남력을 위하여 이런 물건에 대하여 언급한다.
- 매일 시간, 장소, 날짜를 물어보면서 대답할 때 시계와 달력을 보 라고 격려하였다.
5. 말할때는 천천히 명확하게 말한다. 대상자가 반응할 수 있도록 충 분한 시간을 준다.
- 대화시 또박또박 천천히 말하였고 충분한 시간을 주었다.
6. 대상자가 일상생활을 수행하도록 용기를 준다. 대상자를 지도할 때는 인내심을 지니고 자세하게 지도한다. 대상자가 각 과제를 수 행할 수 있는 시간을 준다.
- 미술치료나 종이접기등을 할때 자세하게 가르쳐 주었으며 천천히 할 수 있도록 시간을 주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