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현대인과 패션] 2005 F/W 패션경향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5.07.0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9페이지 | 가격 1,600원

소개글

정말 열심히 정리했습니다.
많이 봐주시고 점수 잘받으세요^^

목차

一. 序

二. 本
1. 2005 F/W 패션 경향 정보 분석
2. 2005 F/W 패션 경향을 본인의 패션생활에 적용할 방안

三. 結

본문내용

라. 색상
컬러에서는 S/S 시즌에 이어 여전히 틸블루가 강세를 보였다. 이에 따라 다소 신선감이 부족한 컬러군이지만 메탈릭이나 샤이니한 효과를 주는 등 새로운 느낌으로 제안되고 있다. S/S 시즌에는 그린의 영향을 받은 선명하면서도 맑은 느낌의 블루가 보여졌던 것에 반해 이번 시즌에는 터쿠아즈부터 네이비를 띠는 블루까지 리치한 느낌의 틸블루가 다양하게 제시됐다. 그 외에도 주요 컬러로는 블랙에 가까운 어두운 톤의 에스프레소 브라운부터 골드를 머금은 리치한 브라운 골드 메탈릭까지 다양한 톤의 브라운이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액센트 컬러로는 딥오렌지에서 레드, 레드를 머금은 와인까지 가을의 낙엽을 보는 듯한 컬러군들이 사용됐다.
(1) Urban Neutral
내추럴 트랜드의 컴백으로 이번 컬렉션에서 두드러진 변화는 뉴트럴 컬러의 확대로 나타났다. 지난 몇 시즌 동안 컬러의 부활과 함께 시즌 컬러 트랜드를 주도했던 컬러드 페일 & 브라이트 파스텔의 가볍고 브라이트한 요소는 현저히 축소되어 그 영향력은 도시적 감각의 뉴트럴 쉐이드로 새롭게 대체된 것이 이번 시즌의 특징이다. 차분한 라이트 웜 뉴트럴 컬러와 그린의 영향을 받은 쿨 뉴트럴 컬러의 활약이 기대된다.
(2) Faded Pastel
이번 시즌 파스텔 컬러는 부드러운 자연에서 영향을 받아 페이디드된 차분한 색맛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전환되었다. 차분한 스킨톤의 핑크에서 태양빛을 머금은 로즈컬러는 깊이있는 빈티지 로맥틱을 그려내고 그레이의 영향을 받은 틸컬러는 활용도가 높아져 보다 웨어러블한 아이템에의 확대가 기대된다.

참고 자료

※ 참고 잡지
- marie claire(마리끌레르) 5월호. KOREA EDITION No.147
- VOGUE KOREA(보그코리아) MAY 2005, No.106
(5월호 별책부록 : 2005 F/W 파리, 밀라노, 뉴욕, 런던 컬렉션 북)
- ELLE KOREA 5월호

※ 참고 사이트
- http://www.samsungdesign.net/
- http://www.fashionshock.com/
- http://www.chanel.com/
- http://www.wkorea.com/
- http://www.vogue.co.kr/
- http://www.elle.co.kr/

※ 참고 자료
- 국제섬유신문 12월 6일자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