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자연재해를 다룬 영화를 읽고..

저작시기 2001.04 |등록일 2005.07.04 파일확장자압축파일 (zip) | 2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1.볼케이노
2.딥임팩트

본문내용

해일의 파장은 200km를 넘는 특징이 있다. 특히 이영화에서는 혜성의 충돌로 정말 거대한 파의 진폭(높이)를 갖게 된다. 공해에서의 쓰나미의 형태는 약간 넓고 완만하게 부풀어진 상태이지만 이것이 일단 해안에 도달하면 진폭은 더 증가하게 된다.
바닷물의 범람은 물이 빠졌다가 높은 속도로 밀려옴으로서 엄청난 속도로 인해 건물들을 부수고 밀어붙임으로 모든게 떠다닌다. 새들도 방향을 잃고 물에 휩쓸렸다. 아주 큰 파도를 연상하면 상상이 갈 것이다.
이 영화에서는 작은 혜성의 대서양 충돌에 따라 오하이오와 테네시를 휩씁었고, 농토 마을은 물론 숲과 빌딩까지 삼켜버렸다.
밀려오는 해수를 피하기 위해서 인간이 할 수 있었던 일은 그저 높은 곳을 찾아 올라가는 것밖에 없었다.
영화에서처럼 혜성이 충돌하여 해일이 일어날 확률은 거의 없다. 그러니 대부분의 해일은 바닷가 근처의 마을에서 자주 발생하고 피해를 입을 것이다. 그렇기에 영화처럼 해일에 아무대책도 못 세우고 당하진 안는다. 지역경보 시스템이 해안 지역의 거주지에 알려 줄 시간적 여유가 있기에 충분히 대처할 수 있다. 지역경보시스템은 쓰나미로부터 인명손실을 최소화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참고 자료

없음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볼케이노.hwp
딥임팩트.hwp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