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마케팅] 광고 분석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5.07.0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7,000원

소개글

마케팅이나 광고론을 수강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성적 광고와 감성적 광고의 예를 통해 광고의 기본적 분석과 함께 크리에이티브를 분석을 하였습니다.

목차

1. 이성적 광고 (렉서스 자동차)

2. 감성적 광고 (코카콜라)

본문내용

렉서스 자동차의 지면 광고이다. 유모차를 타는 아이가 유모차 밑에서 유모차를 수리하고 있는 장면이고 바닥에는 많은 드라이버들이 흩어져 있다. 광고의 좌측 부분에는 ‘렉서스의 엔지니어들은 모두 타고난 사람들입니다. 결코 훈련으로는 만들어지는 사람들이 아닙니다.’라는 카피가 있다.
광고 크리에이티브 분석
자동차는 FCB-grid모형에서 ‘고관여-사고’에 해당한다. 따라서 구매자가 제품을 구입하는데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또한 많은 사고를 하게 된다. 또한 소비자들은 인지-감정-행동의 절차를 보여주는데 이 광고는 제품의 성능과 가장 관련된 엔지지어의 우수성을 보여줌으로써 ‘성능에서 차별된 자동차’라는 USP를 소비자에게 주고 있다. 이 광고는 렉서스 자동차 엔지니어의 뛰어난 우수성을 보여준다. 자동차의 설계와 부품 조립을 하는 엔지니어들의 질적인 우수성을 보여줌으로써 자동차 구매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인 ‘제품 성능’에 대해 소비자에게 믿음을 주려고 한 것이 이 광고의 가장 핵심적인 컨셉이다.
어른에게 자동차가 큰 의미인 만큼 아이에게도 유모차는 이동수단 뿐 아니라 안락함을 주는 큰 의미를 가진 존재이다. 따라서 렉서스의 엔지니어들은 모두 어렸을 때부터 어른들에게 차와 같은 존재인 유모차에 관심을 가지고 수리했을 만큼 엔지니어가 천직인 사람들로 이루어 졌다는 것을 말하고 있다. 그 톤은 약하지만 신뢰가 갈 수 있도록 전달하였다. 이는 렉서스라는 자동차가 이미 성능에서 뛰어난 차로소비자들에게 포지셔닝이 되고 있기 때문에 약간은 과장된 면이 있지만 거부감 없이 받아들여질 수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