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마케팅] 템포 마케팅 전략

저작시기 2004.10 |등록일 2005.07.02 워드파일MS 워드 (doc) | 35페이지 | 가격 1,300원

목차

<1>기업소개
1.연혁
2.부서
3.홈페이지소개
4.금융정보

<2>환경분석
1.소비자 분석
2.시장규모 & 판매량 분석
3.제품분석(SWOT)
4.외부 경쟁환경 분석

<3>마케팅전략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4.4P

본문내용

'깨끗해요!', '여자는 한달에 한 번 마법에 걸린다', '자신있게', '감쪽같이 그날을...'
생리대 시장에 불이 붙었습니다. 맞춤형 생리대부터 한방건강 생리대까지, 선전도 각양각색 모양도 다양한 생리대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죠. 깔끔, 편리함, 실용성을 강조하는 생리대의 홍수 속에서, 저는 작은 의심을 품게 되었습니다. 그건 우리가 쓰고 있는 1회용 생리대는 얼마나 안전할까에 대한 궁금증입니다.
우리나라 여성들이 가장 잘 걸리는 암이 유방암과 자궁암이라는 것은 여러분도 알고 계시죠? 그리고 그 수치는 해마다 높아지고 있습니다. 젊은 여자들에게까지 흔하게 생기는 물혹은 예전에는 보기 힘들었던 생식기 질병이지요. 그리고 저 역시 고통받고 있는 생리통. 누군가 생리통은 200년전까지만 해도 없던 병이라고 하던데, 요즈음은 거의 모든 여자들이 갖고 있는 고질병이 되어가고 있죠.

생리대 얘기하다가 왜 갑자기 질병타령이냐고요? 현대에 이르러, 특히 최근 20-30년 사이에 여성들에게 생식기 질병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원인이 뭘까요? 일하는 여성들이 늘어나면서 생기는 스트레스 때문이다, 배꼽티 때문에 몸이 차다, 환경오염 때문이다 등등 여러 가지 주장들 속에, 저도 조심스럽게 하나의 가설을 덧붙여 보고 싶어졌습니다. 혹시 생리대의 영향은 없는 걸까 하는. 순수 천연섬유의 생리대가 화학물질로 무장한 1회용 생리대로 바뀌었으니 우리 몸에 아무 영향이 없다는 건 상식적으로 말이 안될 것 같은데, 1회용 생리대가 여성의 건강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에 대해서는 어디에서도 들어본 적이 없다는 게 이상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저의 가설을 한 번 확인해보고 싶어졌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